박스이론 - 니콜라스 다바스 월가의 영웅들 3
니콜라스 다비스 지음, 김나연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스이론'을 창시한 니콜라스 다바스에 대해 알고나서 나는 깜짝 놀랐다.

먼저, 미국의 유명한 나이트클럽 댄서 였다는 사실이 첫번째 였다.

니콜라스 다바스는 댄서로 지내던 중에 우연히 매수한 광산 주식이

4배 가까이 오른 것을 경험하게 된 계기로 주식투자에 뛰어 들게 된다.

우연히 뛰어든 주식시장을 경험하면서 자신 만의 기술적 분석이론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그의 이론인 '박스이론'이 아직도 유효하다는 사실이 두번째 놀란 사실이었다.

내가 매수하였던 주식들의 과거 차트들을 복기 해보니,

일정 기간 박스권에 갇혀있다가, 그 박스에서 벗어나는 시점에서 큰 상승이 나는 것이었다.

에이 설마, 한 두개의 주식 정도나 맞겠지 했던 나의 생각은 산산조각이 되었다.

대부분의 주식들이 박스권에 갇혀있다가 돌파하면서 새로운 국면이 시작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니콜라스 다바스의 박스이론을 공부하니 또 좋은 점은 바로,

손절매 타이밍을 잡기가 쉬워졌다는 것이다.

박스권 돌파 후에 상승이 나왔다면, 박스권을 깨고 내려가는 하락 후에는 약세장이 시작되는 것을 확인했다.

대세 하락장에서 박스이론을 공부했다면 큰 손실은 면했을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박스이론은 그렇게 어려운 이론이 아니기에 쉽게 차트에 적용하기가 쉬운 편이다.

기업 분석과 더불어 간과해선 안되는 기술적 분석.

그 중에서도 니콜라스 다바스의 박스이론을 반드시 읽어보라.

특히, 초판본 무삭제 번역한 페이지2에서 발간한 본 책을 적극 읽어보기를 권한다.

#니콜라스다바스 #박스이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