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표와 대단한 그래프 -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는 수학 그림책
스튜어트 머피 지음, 테레사 벨론 그림, 정희경 옮김 / 봄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눈에 쏙 들어오는 책📚

표와 그래프라는 자칫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내용을

쉽게 알려주는 책

똑똑한 표와 대단한 그래프입니다.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는 수학 그림책

<똑똑한 표와 대단한 그래프>


먼저 인포그래픽이란?

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정보를 빠르고 쉽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표지판, 지도, 기술문서 등에 사용되며

컴퓨터과학, 통계학 등의 개념적 과학적 정보를

알기 쉽게 시각화하는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가장 널리 쓰이는 4가지

원, 막대, 선, 그림그래프를 통해

표와 그래프를 배워 볼 수 있는

<똑똑한 표와 대단한 그래프>


세상에 궁금한 게 많은 우리 아이들이죠.

그 질문들에 답을 얻으려면 정보가 있어야 한답니다.

정보를 그래프로 바꾸면 알고 싶었던 질문의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알아두어야 할 표와 그래프!


아드님이 가장 많이 보았을 선 그래프.

역시나 제일 먼저 관심을 갖고 살펴봅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가장 인기 좋은 점심 메뉴는?

가족들의 트림 횟수는?

사람들이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은? 등의 재미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그래프를 그리는 법을 알려줍니다.


종이에 크게 L자 모양을 그려요.

수평선과 수직선에 항목들을 적어봅니다.

모은 자료를 바탕으로 선 그래프를 그려봅니다.


아드님의 주제는

나이와 키!!

요즘 한창 예민한 주제입니다.

마지막엔 희망 사항을 표현한 수직 그래프!!!

ㅋㅋㅋㅋ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지는 키의 변화를

한눈에 보여 주니 참 편리한 선 그래프네요.

아드님도 한동안 집중하며 그래프 그리기에

빠졌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주제의 자료를 정리하고

좀 더 쉽게 시각적으로 잘 나타낼 수 있겠지요.

정보를 이해하기 가장 쉬운 방법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는 수학 그림책

<똑똑한 표와 대단한 그래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