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 행성이 뜨거워지고 있어요! 신나는 새싹 100
루이스 아마비스카 지음, 노에미 비야무사 그림, 김지애 옮김 / 씨드북(주)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씨드북

갈라 행성이 뜨거워지고 있어요



지구인보다 더 지구인 같은

갈라 외계인들이 전하는 경고!!

갈라 행성에 사는 지구인보다 더 지구인 같은

귀여운 갈라 외계인들.

추피와 티키입니다.

추피는 초콜릿을 좋아하고

티키는 컴퓨터를 좋아해요~

친구들은 멀쩡한 쓰레기로 가득한 갈라레기산에서 놀곤 했어요.

어느 날, 갈라 행성과 갈라 외계인들의 삶을

통째로 바꿀 사건이 벌어졌어요.

갈라레기산이 점점 높아지고,

갈라 자동차와 갈라 공장의 매연이 행성의 공기를 오염시키고,

갈라 나무들의 수가 갈수록 적어지고,

갈라 호수의 물이 말라

갈라 행성이 점점 떠 뜨거워지다

머지않아 우주에서 영영 사라질 거래요!

하지만 수년이 흘렀지만 갈라 친구들의 모습은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요.

쓰레기도 휙휙 버리고

휴지도 엄청나게 많이 썼어요.

카피는 공장을 세워

공장에서 나온 쓰레기는 갈라 호수에 버리고

틈만 나면 새 전화기룰 샀답니다.

멀쩡한 전화기도 내다 버렸어요.

갈라 행성은 날이 갈수록 상황이 점점 더 나빠졌어요.

친구들은 여전히 갈라 행성을 망가뜨리고 있었어요.

티키와 추피는 마침내 좋은 수가 떠올랐어요..

아주 거대한 우주 버스를 만들어

갈라 행성을 망가뜨리는 갈라 외계인들을 모조리 태워

갈라 외계인들처럼 자기 행성을 망가뜨리는 이들이 사는 곳으로 보내기로 했지요.

바로 지구로 말이에요!

언젠간 친구들이 다시 갈라 행성으로

돌아올 수 있겠지?

친구들이 변한다면 다시 데려오자.

기우에 간 김에

위험에 처한 지구인들도 도와주자고!


사실 아드님과 가볍게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점점 심각해지고 생각이 많아지는 책이었네요.

환경파괴는 결국 지구 파괴이고,

곧 우리 모두의 문제가 되니까요.


지금의 우리 모습과 똑같은

갈라 외계인들이 경고해주고 있어요.

우리도 변하지 않는다면

지구도 점점 뜨거워지다 영영 사라질 거예요.


아이들에게 그림책으로 갈라 행성 이야기로

환경오염에 관한 이야기를 알려주는

<<갈라 행성이 뜨거워지고 있어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