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미래 초등 3-1 초등 수학의 미래
전국수학교사모임 미래수학교과서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습-예습-평가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비아에듀 수학적미래는
전국 수학교사모임
추천도서로
내가 주인공이 되는
개념연결 수학개념교과서라고
앞 표지에 설명되어 있어요~

내가 주인공이 되는 수학교과서라니
호기심부터 생기기 시작합니다^^

수학의 미래는
2주정도 기간을 한단원을 천천히 예습할때
가장 효과적이라네요~

3학년 1학기에는
1.전교학생수는 얼마나될까?
2.막대를 똑바로 세워볼까요?
3.연필을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4.달걀세판은 모두 몇개인가요?
5.짧거나 긴길이와
시간은 어떻게 나타내나요?
6.피자를 똑같이 나누면 뭐라 표현할까요?

보통 문제집들과의 차례문구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게끔
물음표로 시작하네요~

4단원 달걀세판은 모두 몇개인가요?

단원시작

곱셈 배울 내용을 소개하고
스스로 학습계획표를 작성해
공부하고 체크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억하기

구구단 곱셈구구의 구성원리를 이해하고
여러가지 계산방법을 이용해
곱셈을 하는것을 다시 복습도 해볼수 있어요~


생각열기

새로운 개념을 만나기전에 탐구하고
생각해야 풀수 있는 열린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요즘 수학은 답보다
문제의도나 풀이과정을
써내려가는 서술형문제가 많은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을꺼같아요~

개념활용

생각열기에서 나온 개념을 정리해
다양한 예제문제로 기본기를 다질수 있답니다


표현하기

이전 개념까지 연결해서 배운개념을
스스로 정리 복습할수 있어요

선생님놀이

말로 설명함으로써 내용이나 문제를 잘이해했는지 더 상세히 알아볼수 있겠네요~


단원평가

한단원을 잘이해했는지
학교시험대비로 기본과 심화단계로
공부해볼수도 있어 좋네요~


수학적미래는
아이의 생각을 먼저 열게해
좀더 문제의도를 이해하고
풀수 있는 방법을
배울수 있는 미래지향적
수학교과서 인듯합니다~

안그래도 서술형문제는 별표부터 치는 아이
어떻게 알려줄까 고민했었는데
비아에듀 수학적미래로
3학년 새학기공부를 차근차근
학습계획을 세워서 공부해봐야겠어요~

비아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수학적미래
#수학개념교과서
#비아에듀
#초등수학문제집
#전국수학교사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