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5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오늘부터 스마트폰 없이 살게된다면 기분이 어떨까?

편하게 살다가 불편한 시절로 돌아간다고 하면 그렇게 살 수 있을까? 아니 힘들것 같다.

불과 5년전만해도 스마트폰이 상용화되지 않았다는게 믿어지지가 않는다.

하루가 다르게 스마트폰 신제품이 나오고 하루에도 수천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지는 요즘 세상이 너무 빠르게 돌아간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뭐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기는 한데 업계 사람이 아니라면 정확히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풀어놓은 책이다.

 

현재 모바일트렌드에 대해 진단하고 다가오는 2015년의 모바일시장을 예측한다.

많은 유통업체에서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는 '옴니채널'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확실히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달라지고 있다는게 쇼핑방식에서 드러나는 것 같다.

휴대폰으로 클릭 몇번만 하면 원하는 물건이 집으로 배달된다니 이런 편리한 시대에 태어나서 새삼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올 해에 모바일 결제분야가 '도입'단계에 들어섰다면 내년에는 '발전'의 단계로 진화할 것으로 보여진다.

사실 나는 지폐 대신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충분히 편리하다고 생각하는데 편리해지고자 하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 같다.

'사물 인터넷'시대는 단순히 2015년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신석기시대, 청동기시대 같이 과도기를 표현하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한 200년 후 쯤에 후세 사람들이 21세기를 사물인터넷시대라고 부르는 날이 올 것 같다.

 

초등학교때 미래에는 어떤일들이 가능할까를 상상해서 그렸던 기억이 난다.

그때 돌아다니면서 TV보는 모습을 그렸었는데 십년 후 지금 나는 걸어다니면서 DMB로 드라마를 본다.

실시간으로 전 세계의 뉴스를 알 수 있는 기계(?)같은걸 그렸었는데 지금 스마트폰으로 못하는게 없다.

갑자기 요즘 초등학생들은 미래를 상상해서 그리라고 하면 뭘 그릴까 궁금해진다.

 

모바일로 인해 변화되는 스마트한 라이프트렌드를 보여주는 책이다.

관련 업계 사람이나 내가 얼마나 빨리 변화되는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보기에 적합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