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어바웃 치즈 - 10가지 대표 치즈로 알아보는 치즈의 모든 것
무라세 미유키 지음, 구혜영 옮김 / 예문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주로 먹는 치즈는 라면 위에 올려놓는 앙팡치즈나 피자 위의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가끔씩 샐러드에 들어있는 맛없는데 비싸다는 치즈 정도였는데 이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치즈가 있다고 한다.

세상에 나온 모든 치즈를 책 한권으로 묶기란 불가능해서 이 책에서는 특히 맛과 전통을 자랑하는 10가지 치즈를 소개한다.

자연적으로 발효, 숙성시킨 치즈라서 그런지 사진으로 소개되는 치즈들이 정말 신선해 보인다.

 

모짜렐라, 체더 치즈같은 익숙한 치즈도 나오고 페코리노 로마노,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같은 듣도 보도 못한 치즈도 나온다.

매 치즈의 역사 이야기 부분은 나름대로 흥미롭게 봤는데 좋은 치즈를 고르는 법이나 치즈를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해 주는 부분에서는 멍 하니 본 것 같다.

저자가 최대한 친절하게 열심히 설명해 주려는게 느껴졌는데 과연 내가 눈으로 직접 이런걸 찾아 내면서 고를 수 있으려나 싶기도 했고 무엇보다 이걸 한국에서 구할 수 있나 싶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나보다는 좀 전문적인 레스토랑 같은데서 일하는 사람에게 더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다.

치즈를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는데 그냥 이렇게 만들어 지는 치즈구나 하고 눈으로만 보게 된다.

 

내가 몰랐던 지식들을 알게 되서 책을 보는 내내 유익한 공부를 했다고 생각한다.

아쉬운 점이라면 전부 다 맛보고 싶은데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지가 않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모짜렐라 치즈도 자연적으로 숙성시켜서 만든다고 나오는데 내가 마트에서 사는 것은 99.99999% 가공 치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저 입맛만 다시게 된다.

기회가 된다면 언젠가 여행을 하면서 이곳에 나온 치즈를 다 먹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