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작으로 배우는 영어 만화 : 못생긴 아기 오리 Kelly의 영어만화 88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작, 조성은 옮김, 조경아 그림 / 가나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느낌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그림이랑 색감이 너무 예쁘고, 페이지의 양도 그렇게 많지도 않아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친근한 명작 동화를 영어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림을 통해 동화의 내용뿐만 아니라 영어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본문으로 들어 가기 전에 등장 인물의 그림과 이름이 영어로 소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증대시켜줘요.

 

 책의 특징

● 줄거리

[못생긴 아기 오리]는 덴마크의 동화 작가인 안데르센의 대표작이에요. 이작품은 어느 농장에서 태어난 못생긴 아기 오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못생긴 아기 오리는 다른 형제보다 몸집이 크고 깃털도 회색이어서 다른 동물들과 형제들의 놀림을 받았지요. 참다못한 못생긴 아기 오리는 친구를 찾아 집을 떠나지만 세상은 험난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힘든 시간을 꿋꿋이 견뎌 낸 아기 오리는 누구보다도 아름다운 백조로 성장하게 되지요. 그럼 영어 만화를 통해 못생긴 아기 오리를 만나 볼까요?

 

각  chapter 내용

chapter 1

화창한 여름날에 아기 오리들이 태어났어요. 그런데 그중에는 몸집도 크고 못생긴 아기 오리가 있었어요. 농장의 동물들과 아기 오리 형제들은 못생긴 아기 오리를 놀렸지요. 과연 못생긴 아기 오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chapter 2

못생긴 아기 오리는 친구를 찾아 농장을 떠났어요. 못생긴 아기 오리는 청둥 오리를 만나고, 할머니 집에 들어가는 등 여러 가지 일들을 겪게 되지요. 과연 못생긴 아기 오리는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chapter 3

할머니 집에서 쫓겨난 못생긴 아기 오리는 호수에서 아름다운 백조를 보고 부러워합니다.

하지만 결국 외롭게 겨울을 보내야 했지요. 봄이 오고 백조를 다시 만난 못생긴 아기 오리에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chapter로 내용이 나누어져 있고, 각 chapter마다 Words & Sentences가 곁들여져 있어서 각 chapter의 단어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퀴즈로 자신이 얼마나 이해했는지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Words & Sentences의 형식은 다양하게 꾸며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풀 수 있어요.

 부록

● <핵심 문장 설명> 코너 

본문에 나온 중요한 구문 및 생활 영어 표현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확인 문제를 담아 핵심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우리말 보기 & 어휘 정리> 코너  


앞에서 보았던 각 chapter를 우리말로 된 똑같은 만화와 주요 영어 단어를 다시 한 번 정리해줘서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단어 정리> 코너  


 

● 오디오 CD  


원어민의 생생한 오디오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CD로 책으로 보는 것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정확한 발음으로 그대로 다시 들을 수 있어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공부까지 가능해요.

 이런 점도 좋아요!

영어 만화 속 대화에서도 글씨체나 굵기가 다르게 표현하여 강조되는 부분을 알 수 있어요.

의성어, 의태어 등은 자유로운 형식의 배열과 다양한 색깔로 표현하여 만화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각 chapter 시작에는 Tr.1, Tr.2, Tr.3 표시와 CD 그림이 있어서 CD를 들으면서도 어느 부분인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재미있는 동물들의 표정과 선명한 색채의 그림들이 산뜻하고, 볼 때마다 흥미를 줘서 영어 공부라는 생각이 안들어요.

 우리 아이 반응

▶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니까 더 질문도 많고, 좋아해요.

▶ CD를 켜놓으면 짧은 말들은 따라하며 몸을 율동하듯 흔들흔들거리며 재미있어해요.

▶ 책이 일단 두껍지 않고, 가벼우니까 아이가 꺼내기도 쉽고, 여기 저기 들고 다니면서 자주 펼쳐보더라고요.

▶ 색감이랑 그림이 선명하고, 예뻐서 그림만으로도 아이에게 내용이 전달 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표현 되어 있어서 아이가 그림만으로도 이야기를 할 수 있어요.

이 책에서 나왔던 단어와 뜻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단어를 다시 공부 할 수 있고,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