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풍산자 개념완성 중학 수학 1-1 (2020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ㅣ 중등 풍산자 수학 (2020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안 간지도 도대체 몇개월인지~~
마냥 놀 수만 없어서 현재 6학년은 딸,
중등 과정 예습 하기로 했었지요.
3월에 1단원 수와연산 중 소단원 1. 소인수분해를 공부 했었는데
이번달은 2. 정수와 유리수를 공부했어요.
아무래도 중등 과정이라 천천히 예습 중이라.. 많이는 공부를 못했네요.

2. 정수와 유리수는 정수와 유리수의 뜻과 수와 유리수의 대소관계를 공부해요.

양수 : 0이 아닌 수에 양의 부호 +를 붙인수
음수 : 0이 아닌 수에 음의 부호 -를 붙인수
정수
양의 정수 : 자연수에 양의 부호 +를 붙인수
음의 정수 : 자연수에 음의 부호 -를 붙인수
양의 정수, 0, 음의 정수를 통틀어 정수하고 한다.
유리수
양의 유리수 : 분자, 분모가 자연수인 분수에 양의 부호 +를 붙인수
음의 유리수 : 분자, 분모가 자연수인 분수에 음의 부호 -를 붙인수

개념을 공부하고 개념 check 로 다시 한번 개념을 익히고
핵심문제의 닮은꼴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확실히 잡게 해주고
점검하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점검하기는 소단원별로 공부하면서 마지막 점검을 하기 위한 문제인데요.
중요한 문제는 ★로 주요성을 나타내고
신경향문제도 제공되어 있어요.

2, 3번 문제 유리수의 분류 문제를 틀렸네요!!
핵심문제 닮은꼴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잘 익혔다고 생각했는데~~~~~~~

틀린 문제가 수두룩하게 나왔네요
정수와 유리수 단원 마무리 문제도 풀어 보았어요.


오답노트 작성해야 하는 문제가 많이도 있네요

워크북도 지난 시간에 공부한 부분이어서 최소공배수의 활용부터 공부 시작했어요.

오답 노트 정리 하면서 다시 한번 개념을 익히도록 해야 할 것 같아요.
초등 과정은 무리 없이 잘 하고 있는데 중등 과정 정말 만만하지가 않은 거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집콕만 하는 아이 공부라도 안하면 핸폰이나 미디어에 노출이 쉽게 되는지라.. 중등과정 예습 들어갔는데 이렇게 어려워 할 줄을 몰랐어요.
한번으로는 개념이 제대로 안서는 것 같으니 두 세번은 반복해야 겠어요.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