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3-1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 응용 3-1


겨울방학 시작하자마자 선행학습 들어간 둥이들!! 2호, 3호

1호양 때 2학년때부터 쭉 디딤돌 최상위 수학을 풀어왔어서 디딤돌 좋은건 이미 알고 있었어요.

1호양은 잘 이해하고 어렵다는 얘기를 안했는데.. 둥이들 2학년때 최상위를 풀려봤더니.. 이런 개념 정리가 안돼 있어서 그런지 많이 어려워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천천히 공부하고자 선택한 교재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

방학하자마자 선행 시작하기 위해 서점으로 GO~~

우린 둥이니까~~ 똑같은 교재 구입했어요..ㅎㅎㅎ


 

방학동안 천천히 개념을 익힐려고 계획 세웠기 때문에 급하게 공부하지 않을려고요. 그래서 2호 3호는 12주 완성 스케줄표를 이용하지만 사실 12주가 더 될 듯 싶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1. 개념 익히기

2. 기본기 다지기

3. 응용력 기르기

4. 단원 평가

기본 부터 실력까지 한권으로 끝내는 공부 전략을 세우고 있어요.

 

 

 

1호때 3학년 과정을 해봤기 때문에 무엇이 나올지는 알고 있긴하지만 다시 한번 차례를 보니.. 이녀석들과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나 막막하고 걱정이 앞서네요..ㅠ.ㅠ

 

 

 

나눗셈이 나오는건 짐작하고 있었지만, 분수와 소수까지

아~~ 큰일이네요..

방학동안 진짜 열심히 해야겠어요

1. 덧셈과 뺄셈

1. 개념익히기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수)+(세 자리수)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세 자리수)+(세 자리수)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수)+(세 자리수)

 

남자 녀석들이라서 그런지 글씨가~~ 도대체 뭔 글씨인지를 모르겠어요.

도대체 잔소리를 많이 해도 안고쳐지니 이걸 어찌해야 할까요???

 

 

계산도 틀리고~~~ !!!

 

 

2. 기본기 다지기

 

 

 

글씨는 여전히 엉망이고 단위도 빼먹었어요.

이건 꼭 고쳐 줘야 할 부분이라 다시 한번 풀때 알려 줘야겠어요.

 

 

 

3. 응용력 기르기

 

 

남자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이런 응용 문제를 너무 많이 힘들어해요..ㅠ.ㅠ

4. 단원평가

 

 

서술형 문제는 겁부터 내는 거 같아요.

풀이 과정을 써야하는데 이걸 왜케 못 쓰는지 모르겠어요.

 

 

2호 가 푼 기본기 다지기 문제예요~~

이녀석~~~~~ 정말 하기 싫었나봐요??

2호와 다시 한번 풀고 고쳐 봐야 할 것 같아요.

 

방학하자 마자 조금씩 공부해서 1단원 마무리했어요.

 

2단원 평면도형 이네요.

그동안 엄마가 바빠서 많이 봐 주지 못했는데... 3학년 되기 전 공부 좀 많이 해야 될듯 하네요.

 

 

사실 1호 누나는 지금까지 디딤돌로 공부하면서 학습 습관도 잘 잡혀지고 응용과 심화 문제까지 잘 이해하고 디딤돌 덕택으로 영재 학급에도 들어가서 좋은 기억만 하고 있는데..

큰아이가 아무 탈없이 잘 따라와 줘서 둥이 녀석들도 잘 따라올줄 알고 무리해서 최상위 수학 부터 했더니... 수학의 거부감이 생긴듯 해요..

이제는 2호, 3호 수준을 고려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기본 +응용으로 선택했는데.. 방학동안 잘 따라와 줬으면 좋겠어요.

방학동안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