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gar Day 슈가 데이 - 당신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이야기들
김은영 지음 / 라온북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날들 속에 달콤한 것이 유난히 당기는 날이 있다.

초콜릿, 과자를 사두고 하나씩 까먹는 재미가 있었는데, 제과제빵을 배우고 나서는 다양한 디저트도 구입해 먹어보는 것이 취미가 되었다.

하지만 나는 아직 누군가를 위해 특별한 케이크를 선물해보지는 못했다.

이책 슈가 데이는 '빵집 모모'가 주무대이다.

모모빵집은 손님용 맞춤 슈가케이크를 제작하고 있는데 개인마다의 사연을 담아 제작한 케이크의 내용을 담고있다.

tv매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에게 캐릭터 케이크를 제작해 선물하는 장면을 종종 봤었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케이크 사연의 주인공들은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이다.

누군가를 위해 온전히 그 사람만을 위한 케이크를 캐릭터로 담아낸다는 것은 얼마나 특별한 일일까?

책에서의 사연을 보면 사연도 가지각색이다. 부모님의 결혼기념을 위해 맞춘 케익, 사랑을 전하는 프로포즈 케이크, 회갑파티를 위한 30주년 결혼기념 케이크,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 8월생 아이의 케이크, 담임선생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아이들이 준비한 케이크,연극에서 배역을 맞아 자축하는 케이크, 교통사고난 남편을 위로하는 자동차 케이크, 군인 커플 케이크 등 그 사연도 무척이나 다양한데 그에 맞춘 케이크의 모양도 너무나 독특하고, 어떻게 먹나 싶을 정도로 사랑스럽고, 귀엽고 앙증맞다. 

케이크가 그냥 선물이 아닌 스토리가 있고, 캐릭터와 사건을 담아 더욱 소중하고, 마음이 담겨있다.

이 책을 보면서 1대1맞춤 케이크의 매력을 알게 된다.

사연을 담은 케이크는 먹이 위한 재료가 아니라 주고받는 고객들에게는 이야기가 살아움직이는 하나의 또다른 추억이 되고, 모모 베이커리 주인은 작품성이 있는 예술가가 된다.

아기자기 사랑스럽고 예쁜 사람이야기를 담아낸 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의 이야기가 케이크로 탄생하는 소중한 과정들을 이 책을 읽음으로써 알게 된다.

케잌 이야기뿐 아니라 레인보우케익, 머랭쿠키, 초코머핀, 초코쿠키의 레시피도 책 이야기속 중간중간 들어있어서 집에 오븐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따라해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다.

굳이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소중한 사람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좋은 추억을 선사할지 이 책을 보면 느끼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