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 스트레칭 - 어깨 결림.요통.두통.무릎 통증.팔 통증.손목 통증.엉덩이 통증.고관절 통증.발목 통증을 빠르게 해소해주는 도어북 녹색건강 시리즈 6
코이데 토모히로 지음, 한은미 옮김 / 도어북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증없이 살고싶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란 일반 사람들에게 너무 익숙한 증상이다.

현대인은 대부분 몇가지의 통증을 안고 산다.
일례로 사회적인 긴장에서 비롯한 만성적 어깨굳음, 컴퓨터 작업에서 오는 거북목, 손목터널 증후군까지 현대인의 병은 어느새 일상화 되어 버렸다.
병원의 외과적인 치료없이 이 통증을 경감시켜준다면? 무척 흥미있는 말이다.

이 책은 어떠한 기구 없이도 자가 자신의 손을 이용해 근막을 풀어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예컨데 목이 뻣뻣하게 굳어있을때는 반대쪽 손바닥으로 팔뚝위쪽을 가볍게 잡고 아래위로 가볍게 흔들어주면 굳은 어깨가 풀어진다.
방법이 어렵지도 않고 지압처럼 힘을 크게 쓸필요가 없어 힘도 들지 않는다.

두통 중 병원에서 이렇다할 원인이 없는 경우 근막의 유착이나 변형이 그 원인으로써 목 앞쪽과 옆쪽, 뒤쪽의 근막이 통증을 일으키는데 고개를 숙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장시간 하게 되면 목 주변의 근막이 유착이 되기 쉽다.
이럴땐 목을 감싸듯 손바닥을 밀착하여 사선 방향 아래로 등안쪽을 향해 밀어주고 목을 한쪽으로 비틀어 아래를 본후 천천히 되돌아오는 과정을 반대쪽도 같이 해주면 목뒤에서 등위쪽까지 이완을 시킬 수 있다.
목 뒤쪽에 이어 앞, 옆, 뒤쪽도 피부를 비스듬히 아래족으로 미는 동작을 실시해주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TV, 핸드폰으로 눈이 혹사를 많이 당해 통증이 있을때는 중지를 이용해 피부를 눈썹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조금씩 위 아래로 밀어주고 미간에 중지를 대고 눈썹 위쪽 피부를 위아래로 반복해 밀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이 책이 어깨결림, 요통, 두통, 무릎통증, 발 손목을 비롯해, 엉덩이 고관절 발목통증까지 통증별 해소법을 다루고 있기에 대부분의 집에 비상구급약 상자를 구비해 놓는 것처럼 급성의 통증이 생기는 경우를 대비해 이 책을 집에 구비해 놓고 통증이 발생할때마다 보고 잘 따라한다면 무척 유용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