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꾸 그녀에게 시선이 갈까? - 알게 모르게 마음을 사로잡는 몸짓의 비밀
나카이 노부유키 지음, 정은희 옮김 / 레드박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많은 인류의 노래가 사랑이 주제이다.

이성에게 주목받기 위해 혹은 호감가는 상대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거나 노래 부르고, 춤을 추기도 한다.
심지어 동식물도 상대를 유혹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지 않는가?
이성을 유혹하는 것은 인류가 존재하는 그 시작부터 늘상 초미의 관심사였다. 
우리가 이 책을 읽는 이유도 누군가에게 어필하기 위한 관심이 있어서다.
이성에게 외모로 주목받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외모이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는 알려준다.
비틀기, 포개기, 기울이기는 몸을 살짝 바꿔서 취하는 행동이지만 아름다운 몸짓으로 각인된다고 한다.
상반신이나 머리를 살짝 돌려 긴장감을 주는 비틀기, 팔이나 다리를 꼬고, 얼굴을 손으로 감싸 고상한 인상을 주는 포개기, 전신을 곧게 펴 한방향으로 기울여 귀엽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기울이기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아름다운 포즈로 사랑을 받아온 매력포인트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알려진 비너스상도 이세가지 법칙을 온전히 따랐다니 무척 흥미롭다.
책에는 이밖에도 일상생활에서 매력적으로 보이는 자세, 사랑스러운 마음이 들게하는 모습들을 사진과 그림으로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책을 보면서 이처럼 사랑스러운 몸짓을 거의 사용해본 적이 없음을 자각하게 되었다.

책에 나온 매력 포즈들을 응용하고 활용해서 우아하고 매력을 한층 어필하는 분위기있는 여성에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