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속근육 스트레칭 - 3분 스트레칭으로 통증 없는 몸 만들기
윤제필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아 즐겨보는 프로가 몸신이었다.

추신수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급성, 만성통증을 고치는 의사가 출연한다고 하여 더욱 관심있게 본 그날의 방송을 잊을 수가 없었다.
나도 따라해보고 싶은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배웠던 동작도 금세 기억에서 잊혀져서 책으로 나왔으면 하고 속으로 바래왔었는데 이렇게 신간으로 명의를 다시 만날 수 있어서 참 반갑고, 기뻤다. 속근육을 풀면 몸의 통증이 가라 앉는다는 말에 기대가 되었다. 
우리 몸의 통증은 놀랍게도 근육이 짧아지거나 늘어지고 딱딱하게 굳어 발생하는 것이 70%이상이라고 하니 책에 나온 방법을 잘 따라하면 왠만한 통증은 가볍게 나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
스트레칭은 통증을 바로 낮게하고 근력운동이 통증 재발을 막으니까 이는 곧 한세트로 운동을 해야할 것이다.

책의 내용은 통증의 증상별, 부위별로 통증 해소 소트레칭을 소개하고, 속근육까지 강화할 수 있는 스트레칭 법을 담았다.




 

가장 관심이 많았던 고관절과 골반을 살펴보면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를 할때 유난히 한쪽이 불편하면 허리와 고관절, 허벅지를 이어주는 장요근과 허벅지안쪽의 내전근 및 내회전근의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데 만약 내전근이 경직되면 신경이 눌려 저리거나 혈액순환이 나빠진다. 또한 내전근이 단축되어 고관절이 안쪽으로 휘어 오자 다리가 되므로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



이럴때는 사진처럼 엎드려 허벅지 안쪽을 늘이며 내전근을 풀어주고, 유연하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3회 실시해야 한다.


고관절이 소리가 나며 아플때는 장경인대가 고관절과 마주치며 소리나는 것이므로 마사지와 다리 사선으로 뻗어 골반 옆면을 늘이는 스트레칭을 같이 실시해야 한다.

책을 보면 목에서 발목까지 관절 구석구석을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고 강화하는 동작을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해 놓아 따라하기 좋았다.

책을 가까이에 두고 시간 틈틈히 온 몸 구석구석을 시원하게 풀어주어 건강할때 관절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