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오사카 교토 PLUS 고베 나라 (분리형 가이드북) - 헤매지 않고 바로 통하는 현장밀착형 여행서, 2017~2018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요. 십여년도 전에 비자만 발급해놓고 가지 않은 나라가 되어버렸습니다. 언어와 왠지 모를 이질감, 그리고 가까우니까 언제든 떠나게 되겠지란 생각으로 미루어 두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아요.

평소 일본 예능을 즐겨보는데 그 프로에서 오사카는 사람들이 타지역사람들과 다르게 성격이 좀 세고, 음식도 무척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인지 더욱 가보고 싶은 곳으로 꼽아 두었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지요.


오사카는 고베지진으로 잘알려진 고베와 교토 밑의 한 현으로서 간사이 지역에 해당하기에 오사카를 단독으로 여행하기 보다는 교토와 고베를 함께 둘러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내가 가장 관심이 많은 부분은 음식점이었요어. 음식이 특히 맛있기로 유명한 오사카에서 꼭 들러봐야 할 곳도 이 책에 가득 나와있어 무척 흡족해요. 도톤보리로서 네온사인의 야경이 유명하며 리버 크루즈를 탑승 한 후 150년된 녹차 전문점과 최고의 시오라멘을 먹을 수 있는 라멘지콘, 미슐랭 원스타의 초밥을 먹을 수 있는 진세이를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미식의 오사카 답게 이외에도 게요리, 에그타르트, 스키야키, 일본 가정식, 카츠동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의 사진들이 즐비합니다



일본어를 할 줄 몰라 멀게만 느껴졌던 일본 여행을 리얼 오사카 교토를 보며 희망을 발견했어요.

지도며 교통편이 상세하게 나와있었고, 요리부터 쇼핑코스, 숙소까지 재미있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이 설명과 사진이 좋았기 때문이죠.

머지않아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며 이 책을 꼭 들고 알찬 여행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