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이채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눈에 번쩍뜨이는 제목이다.

연봉이 아닌 월급으로 3천을 벌다니.
게다가 SNS 을 이용해서 돈을 벌다니 왠지 나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의 저자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고, 각종 기관에서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 인간의 심리를 활용한 sSNS 마케팅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상대에게 호의를 베풀어 호의를 되갚아야 겠다는 마음을 들게 하는 상호성의 원칙이라든가 이것을 당장 얻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마음을 들게하는 희귀성의 원칙에 입각한 마케팅은 인간의 마음을 훤히 꿰뚫어 보고 이에 맞추어야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또한 구매동기와 감정을 세세하게 분석하여 품질보다는 브랜드에 집중하게 하는 법, 구매동기와 긍정적인 감정을 연결시키는 원리등도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었다.
무엇이 좋아요를 누르게 하느냐는 이 책의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재미있고, 특별하고 독창적인 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어떤점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놓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컨셉을 잘 잡아 유저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고, 기대감과 즐거움으로 선전하고자 하는 것자체만 신경쓰는 것이 아니라 좋아보이는 것으로 소개하면 얼마든지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사례들도 인상적이었다.
SNS를 일상을 사람들과 나누는 것을 넘어 마음을 움직여 물건을 사게하고 행동패턴을 바꾸게 하는 그 힘이 놀랍다.
SNS를 활용해 마켓팅을 영리하게 잘하는 이용하는 유저가 되고 싶은 분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