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 - 주택.아파트.사무실.공간, 풍수의 대가 고제희 원장이 제안한
고제희 지음 / 문예마당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집이란 장소는 사람에게 안정과 휴식을 주는 중요한 장소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꾸리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다. 운동, 건강식품 섭취 등. 
하지만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자고 먹고 살아가는 집의 인테리어를 조금씩 변화시켜 가족의 건강과 금전운, 화목 등 좋은 운을 개선한다는 생각은 좀처럼 해보지 못했다. 
이 책의 저자는 신행정수도의 입지를 풍수적으로 판단한 유일한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만큼 풍수학에서 권위있는 분이라고 한다.

책에서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바라는 많은 소망을 인테리어를 통해서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한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예를 들어 부부금슬을 좋게하려면 침실에 거울을 많이 놓지 않아야 하고, 창문이 지나치게 크면 가족에게 힘든 일이 생기니 기후와 방위를 고려하여 창을 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출입문과 현관문을 깨끗이하면 재물운을 상승하게 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특히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인테리어를 하면서 피해야 할 부분과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부분들이다.
초고층 아파트의 고층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사실상 운수적으로는 나쁜 부분이 많아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식물을 이용하는 것이라던지 부자들이 선호하는 주택의 잇점 등은 특히 재미있게 읽은 부분이다.
책의 뒷편에는 앞의 책을 요약한 좋은 현관, 침실, 주방, 복도, 계단, 실내인테리어를 간략하게 정리한 부분도 좋았다.

풍수란 것이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이를 실제로 쉽게 활용할 수도 있고, 이러한 풍수적인 인테리어가사람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렵지 않게 풍수인테리어를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