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털 운동 - 탈모예방, 머리숱 개선, 풍성한 머릿결!
김인식 지음 / 아우룸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윤기흐르는 찰랑찰랑 긴머리를 휘날리며 걸음을 걷는 사람의 모습은 상상만 해도 아름답기 그지 없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자기 관리가 강조되고 있는 요즘 시대에 입는 것, 화장하는 것 못지 않게 중시 되는 것이 머리가꾸기이다.
이 책은 풍성한 머릿결을 지향하며 두드리고 당기고 비비기를 운동처럼 하면 누구나 부러워하는 머리를 가지게 된다는 말을 하고 있다.
머리털 운동의 핵심은 아침에 일어나면 촘촘한 빗으로 거꾸로 수차례 빗고, 머리털을 쥐고 흔들어주는 방법을 시행하고, 자기직전에는 두드림을 통해 모발을 관리하자는 것이다.
상식적으로는 머리를 두드리면 모세혈관이 파괴되고, 머리를 당기면 오히려 머리털이 뽑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반대로 머리털을 당기는 것은 운동으로 자극하는 것이며 양손으로 머리털을 쓸어올려 세계 당겨주고 흔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탈모가 멈추고 털뿌리가 재생이 된다고 설파하고 있다.
재미있는 부분은 머릿결 월별 관리장이 있어 책에 나와있는 운동을 충실히 했는지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와 머리털의 성장과 굵기를 체크하게끔 리스트화해서 기록해놓게 정리했다는 점이다.
책을 읽으면서 아쉬웠던 부분이있다면 머리털 운동을 가르쳐줌에 있어 글로 설명되어 있고, 그림이 없었다는 점이다.
그림이나 사진으로 번호를 매겨가며 이렇게 해야 한다는 설명이 있었으면 이미지 트레이닝 및 이해를 하기 쉬웠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