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작곡가, 작사가, 프로듀서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3
MODU 매거진 편집부.박경임 지음 / 가나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이라는 부제가 붙었지만, 작사 작곡에 관심을 가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읽어도 무척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언제부터인가 나의 노래를 만들어 유행가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요즘 다시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데, 전체적인 트렌드를 읽는 것이 작사 작곡에 무척 중요한 만큼 어떤 책을 참고해야 하나 고심하고 있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에는 K pop를 쥐락펴락하는 다섯명의 대표적인 프로듀서, 작곡가, 작사가가 등장한다.
성공한 그들은 자신이 어떻게 그 길을 갔는지 로드맵부터 알수 있어 좋았다.

프로듀서 신혁은 빌보드 차트에 자신의 곡을 올리고 싶어 미국에 음악 유학을 떠났고 졸업말기에 저스틴 비버에게 곡을 팔고, 미국 대형음반사와 게약을 한 일,그리고 프로듀서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제법 자세히 기록해놓았다.

작사가 마플라이는 발레를 전공하고, 드라마 작가를 꿈꾸다 작사가가 되었는데 작사가가 되기 위해 유행하는 음악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과 영화를 내가 관심이 없다하더라도 많이 듣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뿐 아니라 독학하는 사람들이 작사 작곡과 관련하여 참고하면 좋을 많은 음악관련 사이트와 카페 등의 주소와 작곡 애플리케이션까지 기재해놓아 실전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작사 작곡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사람들에게 들려주고 그것이 유행가나 명곡으로 남을 경우 많은 사람에게 위안을 주는 매력적인 직업인 것 같다. 
작사 작곡 프로듀서의 꿈을 꾸고 있지만 딱히 방법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쉬운 언어로 구체적으로 설명해놓아 무척이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