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 누명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진 지음 / 디케이제이에스(DKJS)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상파에서 지방의 누명이란 프로를 보고 다음날 부터 지방을 먹기시작했다.

딱히 과식을 하지 않으면서도 늘어나는 살들을 정리해야 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버터, 치즈, 삼겹살 등 열흘 정도 이 식단을 하다가 멈추었다.

삼시세끼 지방위주 저탄수화물을 섭취하다 보니 지속하기가 힘들었고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매끼마다의 명확한 식단표를 몰랐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반갑게도 이 책을 알게 되었다.

tv프로그램 보다 더 깊이가 있어서 만족도도 컸고, 하루에 몇끼를 먹어야 하는지 칼로리제한의 유의사항이나 콜레스트롤에 대한 의문을 풀어줄 수 있는 Q&A 부분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무엇보다도 내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 식단 레시피는 식단표를 제대로 짜지 못해 중도에 잠시 포기했었던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역할을 한다.

추천한식메뉴로 오리백숙, 곰탕, 추어탕, 뜰깨미역국, 청국장을 양념이 없는 고기로는 보쌈, 대창, 곱창, 각종 구이, 생선, 장어구이등을 섭취할 수 있고, 간식으로는 크림을 곁들인 채소스틱이나, 버터구이 오징어도 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지식으로 단순히 아는 것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서도 고지방 저탄수화물을 활용해 건강하면서도 균형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군살없는 다이어터가 될 수 있다니 참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