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JOY 중국 (2017~2018 최신정보) - No Plan! No Problem! ㅣ 인조이 세계여행 32
고승희.노근태 지음 / 넥서스BOOKS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중국은 땅이 거대하고, 많은 민족이 결합한 국가이다.
그만큼 볼거리도 먹거리도 다양하다.
나는 중국을 작년 가을 처음 여행했다. 패키지 여행으로 북경의 만리장성, 용경협, 천안문, 자금성, 왕부정거리, 이화원, 전문대가를 중심으로 본 감흥이 잊혀지지 않아, 혼자서 자유여행을 꼭 떠나보고 싶었다.병마용이 있는 시안, 칭따오, 상해 등을 보고싶어서다.
우선 1월부터 중국어학원등록하고 수강했고, 중국관련 여행서를 보던 중 enjoy 중국 여행 책자를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중국의 크기만큼 다양한베이징, 중원지역을 비롯, 상해, 동부, 동북, 내몽고, 창강지역과 동남부, 서남과, 실크로드와 티벳지역까지 중국의 전지역을 담고 있다. 총 924페이지이며, 93개지역에 대한 정보이다.
네이멍구, 산시성, 허난성을 경계로 하여 북쪽 동북부 지역은 1권으로, 나머지 지역은 2권으로 나뉘되어 있어 가는지역에 따라 분권화해서 가지고 갈 수 있다.
내 경우에는 일별에 따른 추천코스가 마음에 들었다.북경, 시안, 구이린, 양춰, 상해를 여행하는 15일코스부터 청두를 시작해, 샹그릴라, 리장, 쿤밍을 도는 22일의 일정이다.
책의 내용은 한국에서 가는방법부터 북경의 경우 지하철 노선도 등의 시내교통,시내와 근교 명승지정보(교통편포함),즐길거리, 쇼핑정보, 먹거리, 숙소까지 빠짐없이 나와있다.
중국은 거리상으로 참 가까운 나라이다.먼곳으로만 해외여행을 다녔지 가까운 나라 중국여행에 대해 그동안 참 무심했던 것 같다.
머지않아 계획한 나홀로 중국 여행 떠날때 여행정보가 충실히 들어간 이책 enjoy 중국책 1권과 여행중국어 한권을 들고 가면 무척 든든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