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중국어법 - 2016 개정판, 무료 핵심강의 20강, 무료 동영상 CD, 미니회화북, 쓰기노트, MP3 다운로드 시원스쿨 중국어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지난해 중국여행을 하고 올해1월부터 중국어공부를 했다.

학원에서는 현지어 선생님의 발음을 공부하는 장점이 있었지만, 문법에 관해 시원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바람에 조금 답답한 면이 있었다. 또한 숙지도 안되는 본문부터 시작하기보다는 연습문제부터 시키는 선생님의 스타일도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시원스쿨 기초중국어법은 3개월간 중국어를 공부한 내게 쉬웠다.

내용이 단순히 쉽다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는 방식이 쉽고, 쉬운 문장부터 반복하는 방법도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전체강의 20강의 동영상 강의를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


사실 중국어 학원을 다니면, 2주동안 한자병음만 연습하고, 한자를 동시에 외워야 한다는 것이 스트레스였다.

그런데 시원스쿨은 한자가 아닌 단순한 반복연습을 통해서 중국어를 배우는 것이 좋다.

문장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입에 배는 문장구성력이 생긴다.

굳이 비싼 돈을 내고 학원을 다니지 않다라도 중국어 독학도 가능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총 20강인데 주어 형용사, 주어 동사 목적어, 의문형, 의문사, 소망, 당위, 능력, 소유, 장소, 동작, 상태, 과거, 과거동작, 상태변화의 구성이다.

본문은 핵심문장구조를 익히고, 단어를 익힌후, 한국어로 말하고, 중국어로 말한후, 확장연습을 하고, 복습하는 순서로 엮어졌다. 

모국어를 배울때도 글자부터 쓰고 외우는 것이 아니라 소리부터 익숙해지고 나중에 쓰기를 배우지 않던가?

그래서 한자가 아닌 소리부터 자꾸 반복해서 입에 붙이는 시원스쿨의 중국어 공부방법이 옳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경우 학습과정은 우선 미니 회화북을 쭉 훑어보고 소리내어 익혀본 다음, 동영상 20강 강의를 들었다. 

동영상 강의는 시원스쿨 중국어 회원가입을 한 후 들을 수 있고, 한회당 10분이 못되는 분량이라서 학습에 부담이 없었다. 다양한 문장을 익히기때문에 지루하지도 않았다.

동영상을 보고 난후 다시 책을 보고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하였다.


3개월간 중국어를 공부한 내가 생각하면, 이 책은 왕초보 중국어인 사람도 과감하게 바로 동영상을 듣고, 바로 익히며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어학 서적인 것 같다.


또한 공부를 하다가 의문이 있으면 게시판에 올려서 질문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쌍방의 커뮤니케이션이 없다는 독학의 한계를 이를 활용해 극복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