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 보이는 기술 - 단기속성 멘탈 강화 깨알 팁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사회생활을 하면서 주늑들 때가 있다.

권위있는 상사, 기센 후배, 말많은 동료들. 흔히 사회생활을 정글과 같다고 한다.

맞다.

약하고, 빈틈을 보이면 밟고 올라설 기회를 보이는 간악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기쎈 사람들 앞에서 어떻게 나의 권위를 지키고, 살아남을 것이란 고민을 해본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기선제압을 하는 방법을 속성으로 알려주고 있다.

책은 강철멘탈이 되기 위한 행동법, 대화법, 심리기술, 바로써먹는 기술, 겁쟁이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을 간략히 보자면 우선 행동법으로는 접촉을 두려워 하지 말고 인사와 함께 우선 상대의 어깨를 톡톡치고, 악수도 망설이지 말고 밝게하면서 강하게 쥐면 좋은 인상을 준다고 한다. 두번째 상대방의 눈을 보며 가볍게 미소짓고, 시선을 똑바로 맞추면 호감도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대화법으로는 조금 크게 말하고, 짧고 간략히 말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음이 강해지는 심리기술로는 운동을 하여 건강한 몸고 마음을 만들고  난폭하거나 강한 히어로 영화를 보면 용기있는 마음을 갖는것에 도움이 된다.

책의 서두에 모든 사람의 마음은 약하다고 못밖고 있다. 자신감있고 패기있는 사람과 주늑든 사람의 차이는 스스로에게 암시를 걸고, 당당하게 하는 습관의 유무의 차이인 것 같다. 책을 보고 이런 습관을 들이다보면 어느새 지금보다 자신감있는 내가 되어 있지는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