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만 모으는 여자는 위험하다 - 쓰면서도 행복한 여자의 돈 습관
정은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재테크에 있어 돈을 모으는 수단을 생각 했지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선 생각해보지 않았다.

이 책의 저자는 교통방송에서 아나운서로 일하고 1년간 세계여행을 다녀왔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일을 하지만 돈의 씀씀이는 오히려 직장생활을 할때 보다 더 알차게 한다.

비결은 무엇일까?

 

계획성 있는 소비를 하기 때문이다.

즉흥적인 소비대신 한달의 지출의 총 한도를 정해놓고 그에 맞는 소비를 하고, 각종 보혐료는 카드포인트를 적립을 위한 카드로 결제해놓고, 일상에서 포착한 나의 소비행태나 경제 제테크등을 기록한 머니 다이어리를 쓰는 등 알뜰살뜰하지만,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잘 실천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기계발에 쓰는 돈에 그치지 않고 이것으로 또 다른 자금을 창출하는 방법을 고안하고 산다.

책을 읽으며 내가 평소에 신경쓰지 않았던 소비패턴 부분들을 많이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무엇을 원하는지 나자신 조차 모르고 막연하게 돈을 모아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지 반성도 하게 되었다.

이제 부터 그녀의 충고대로 내가 원하는 것을 말과 글로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목표를 세워서 하나씩 성취해 나가는 기쁨도 누리고 싶다.

책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문구는 '무엇이라도 당장 해야 한다.'는 말이었다.

행동을 한다면,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고 돈의 흐름을 관찰해야된다. 그것이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