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만 당겨도 통증이 사라진다 - 두통, 요통, 어깨 결림을 치유하는 초간단 처방
이토 카즈마 지음, 장은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인지 통증이 삶의 일부가 되어 허리, 목 등이 아파도 그러려니 하며 스트레칭과 운동만을 할 뿐이었다.

그러던 중 '턱만 당겨도 통증이 사라진다'는 책을 알게 되었다.

두통과 요통 어깨결림 등 만성통증을 치유한다는 신기한 책은 두고두고 여러번 자꾸 보게되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책은 크게 몸이 뒤틀린 원인과 그림과 함께 교정을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을 설명해 놓았다.

나에게는 책의 내용 중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의외로 엉덩이 파트였다.

계단을 오르내릴때나 허리를 숙일 때 엉덩이에 제대로 힘을 주기만 하면 힘의 분산을 통해 각 관절의 스트레스를 한결 덜 수 있고, 평소에도 엉덩이에 힘을 꽉 주며 상체를 젖혀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들이면 신기하게도 요통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또한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머리뒷 근육을 꼼꼼히 마사지하면 시력개선과 더불어 가벼운 공황장애와 우울증도 극복된다니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책에서 핵심적인 부분은 목을 튼튼하게 하는 7가지 스트레칭 동작으로서 등받이 가장자리에 후두부를 걸치고 누르는 동작이나 목 앞 스트레칭하는 법, 아래턱을 마사지하고 경부가 편안해지는 마사지 법등인데 그림에 있는 순서대로 따라해보았더니 시원하면서 몸이 개운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바른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깨가 올라가는 상하호흡이 아닌 복식호흡을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어떤 의자에 앉더라도 턱만 당겨서 앉아주기만 내 몸의 교정 스위치가 켜짐을 잊지말고 몸이 뒤틀렸다고 생각하면 지금 자세를 한번 거울에 비춰보고 턱을 당겨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