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마술 (마술도구 풀패키지) - 전교에서 제일 재미있는 우리 반 수업 비밀
박근영 지음 / 올댓컨텐츠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짝짝 박수를 치며 책을 본 적이 있는가?   

 나는 이제껏 수많은 책을 읽으면서도 와~ 하고 감탄과 환호를 보내면서 너무나도 즐겁게 책을 본것이, 박근영의 ‘교육마술’이 처음이지 않나 싶다. 책을 덮자마자 이 책에서 배운 교육마술로 아이들과 함께 할 즐거운 시간을 꿈꾸기 시작했다. 사실 처음 교육마술을 읽기 전에 더럭 겁이 났다. 나는 마술사도 아니고 마술을 부리기엔 너무 평범해서.. 나도 정말 마술이란 것을 잘 할 수 있을까란 두려움 때문예... 그러나 책을 펼쳐든 순간 그런 우려가 말끔히 해결되었다.  

 책은 자세한 시연 장면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며 꼼꼼이 설명해 놓고 교육마술을 어떤식으로 펼쳐나갈지에 대한 스토리텔링의 작성법 까지 알려주는 친절함까지 있다. 이러한 상세한 예가 있지만 책만 보아서 이해가 안된다고 자책할 필요는 없다. 두장의 씨디에 저자가 교육 마술을 직접 시연하고 그 후 어떻게 이러한 마술이 되었는지 그 원리를 너무나도 자세하게 차근차근 알려주니, 안심해도 좋다.  

  교육 마술은 단순히 보여주는 마술로 일회성에 그치는 일반 마술과는 달리, 수업 시간의 주제와 연관해서 교육을 할 수 있다. 예컨데 학생의 생일과 요일을 맞추거나 확률을 공부하는 등 다양한 교과와 수업에 연결 할 수 있다. 물론 교육현장의 산실 학교 외에도 부모가 이 책을 보신다면 집에서 아이들과 즐겁고 재미난 시간을 가질 수 있음은 물론이요. 이를 응용한다면 친구들과의 만남에서도 인기쟁이로 한 몫을 단단히 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의 저자 박근영은 국내 1호의 교육 마술사로서, 즐겁고 신나는 마술을 교육적으로 승화하는 참신함을 보여준다. 앞으로 펼쳐질 교육 마술에 대한 그의 노력과 성과가 너무나도 기대된다. 어쩌면 학교 교육을 정말 즐겁고 재미나게 바꾸는 혁신을 그가 일으킬 지도 모른다는 조심스런 개인적인 예언과 기대를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