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여행자
한스 크루파 지음, 서경홍 옮김 / 조화로운삶(위즈덤하우스)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가 가야할 길? 우리가 무엇을 찾아 헤매이지는?
삶의 진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왜 태어나서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이런 질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인생은 어디서 왔다가 어디로 가는지-
한스 그루퍼는 11편의 이야기로 우리에게 말한다.
삶의 의미를 찾아 떠나라고,
나의 깊은 곳 내면에서 그것을 찾아내라고.

일상속의 꿈, 사랑, 자유, 자아 실현, 행복을 통해서
그것을 찾을 수도 있고, 찾을 수 없다면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나라.
맘속으로 간절히 원하고 얻으려한다면 얻을것이다.

우리의 일상은 정신없이 바쁘고, 여기저기 치여
맘의 여유는 물론이거니와 나의 꿈과 자유와 자아실현은
언제 생각해봤는지 기억조차 나지않는다.

바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그것
나의 꿈과 내가 살아가는 이유를 알고 구하기 위해 노력하라는 뜻이 아닐까?

내 맘속 이리저리 헤매이고 있는 여행자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제 길로 가고 있는지 따라가봐야겠어요~

11편중에서 웃음의 치료사가 가장 신선하게 와닿았고,
내게도 그런 능력이 주어져서 웃음을 잃은 사람들에게 되돌려주고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