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삶을 즐기며 살아가는 것이다.
삶의 목표가 높다면 행복해지기 어려울 것이고,

사소한 것에 기뻐하며 하루하루 충실하게 살아간다면 행복은 어느새 내곁에 와있다.

 

스펜서 존슨의 책에서는 손쉽게 만들수 있는 행복을 깨달아가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한편을 들려준다.

행복의 주체인 자기자신을 소중히하며 자신만의 소소한 기쁨을 쌓아서
상대방에게 행복을 전염시키며, 상대방도 스스로를 소중히 하여 그 행복을 나누는것이다.

쉬운 얘기이지만, 내 삶에 적용시켜 체득해가기엔 여간 어려운 주제가 아니다.

 

지금! 이순간 나자신을 소중히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고 실천해 간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좋은 방법 몇가지를 친절히 소개해준다.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지를 선택함에 따라
나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최악의 적이 되어 날 기쁘게 하거나 괴롭히거나,

 

내가 원하는 것과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의 차이를 관찰하여
내가 원하는 것이 부질없고 날 힘들게 하는지.
내가 필요로 하는 것만 충족시켜도 충분히 행복할수있다.

 

나를 소중히 할수있는 방법을 메모했다가 분석해보고,
내면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행복한 것을 찾을때까지 불필요한것들을 잘라내어 단순하게 살아보기

 

가끔은 명상을 시간을 가져 산란하고 복잡한 마음 고요히 하기.

 

부정적인 것을 버리고 긍정적인 것을 선택하여 취하기

 

어쩌면 자기 자신을 관찰하는 일은 가장 가까운 존재이면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존재이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는 성향이 강한 사람이 가장 많이 비판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나

 

어디선가 행복은 권리가 아니라 의무라고 했다.
의무사항을 간과하지 말고 쉽고 기쁘게 행복해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