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의 기술 - 1,000건의 수주경험을 통해 완성한
박상우 지음 / 비즈니스아츠 / 201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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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란 무엇일까
판매는 최종소비자에게 제품또는 서비스를 파는 것이라면
수주는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라고 보면된다. 기업에게 우리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파는 것이다


책을 보면 수주에 대해 정보가 별로없는 현실과 천건이상의 수주 경험을 한 저자의 노하우도 같이 있다고 보면된다

읽기에 편했던 점은 그림과 도표가 있어서 다소 난해할수있는책 내용을 정리해 준다는 점에서 이해도가 상승했다

체계성이 특징인 수주인만큼 글 자체도 목차와 따라 체계적으로 나열됨을 알수있었다. 그래서 중구난방처럼 글이 흩어져있지않고 밑줄치며 잘 읽게된 책




핵심은 수주라는 것은 기업이 대상이기 때문에 목적성이 명확해야한다는 것과 일반 소비자에게 마케팅하는 기업들간의 거래인만큼 체계성없이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수주는 지속적인 고객이 됨을 예상할수있기에 보다 추진력을 가지고 섬세하게 제안서를 작성하고 해당기업만의 차별성포인트를 가지는 것이 필수이다.

수주와 기업제안서. 프레젠테이션 방식등을 알수있어서 깔끔한 정리와 공부가 필요하다면 추천하는 책이라고 볼수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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