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1 : 고대 이야기 - 교과서 속 세계사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세계사
김현숙 지음, 원혜진 그림, 역사사랑 감수 / 계림북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에게 역사를 가르치다 보면 세계의 흐름 속에 우리나라의 상황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었다. 비록 초등학교에는 세계사가 나오지 않지만 한국사만 지도하기에 세계의 흐름을 함께 이해하면 더 넓은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을텐데 아쉬움을 느낀 적이 있었기에 이 책이 더 기대가 되었다.

 

역시 글이 아닌 그림으로 풀어서 이야기를 풀어주니 재미있고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구의 역사, 선사시대부터 문명의 발상까지 상식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세계사의 내용들을 어렵지 않게 풀어나간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중간중간 한국사와의 연계성을 설명해 주어 시대의 흐름을 같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전체적인 맥락을 잡아 역사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고 계속 이어질 시리즈를 기대하게 된다. 초등에서는 비록 직접적으로 활용되지 않는 내용이지만 아이들을 세계의 역사를 이해하고 그와 함께 한국사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면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관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