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월급이 입금되었습니다
똔구리(권서영)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돈 이야기...

사실 돈은 우리 주변에서 제일 보기 쉬우면서도 입에 올리기는 쉽지가 않다

살아가는데 제일 필요한건 돈이라고 봐야하는데 그만큼 예민하게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주제이다.

친구들과 서로의 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가도

조금이나마 깊게 얘기를 들어갈려고 하면다른 얘기로 빠지게 된다.

사회초년생으로 돈을 어떡해야할지 모르겠는 입장에서 돈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얘기를 하고 싶은데

그런 나의 마음을 읽었는지 나의 고민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책을 보게되었다.

이야기가 시작할 때마다 만화가 있어 쉽게 내용을 파악해서 조금 더 쉽게 이야기에 빠져들어갈 수 있었다

정말 처음 돈을 벌기 시작해서 이제 돈을 막 벌기 시작했을 때의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월급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떠한 마인드로 일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해 흥미롭게 읽어갈 수 있었다.

돈을 모으는 것뿐만 아니라 똑똑하게 돈 쓰는 법도 이야기한다

돈의 종합적인 이야기들과 함께 다양한 Tip이 있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이야기는 회사에서 모든 에너지를 소비하고 싶지 않다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일을 해주면서 에너지는 적게 소비하고 남은 에너지를 다른 곳에 소비하는 것이다

돈 버는 방법이 회사에서 일하면서 월급을 받는 것만으로 정의되지 않는 요즘

월급 뿐만이 아닌 다른 외부활동도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이다

주식 재테크 부동산 등등 앞으로 돈에 관련된 공부는 더 늘어날 것이고

최소한의 공부는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실 돈 이야기라는 것이 가장 재밌으면서도 어렵다

책을 읽어도 아직 막막하기만 한데 그래도 차근히 조금씩 목표를 잡고 꾸준히 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