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개의 찬란한 태양
할레드 호세이니 지음, 왕은철 옮김 / 현대문학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고 있는 세상과는 전혀 다른, 생각만해도 무섭고 소름끼치는 아프간 여성의 삶에 대해서 알수가 있었다. 우선 이 책은 겉보기에는 두꺼우나 읽기시작하면 단번에 읽어내려갈 만큼 번역과 묘사에 있어서 최고의 작업도를 보여줬다. 처음에는 관심 없던, 우리와는 멀리 있는 저 3세계 여성의 삶이 얼마나 가슴아프고 힘겨운 삶인지 세삼 느끼고 관심을 가지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알레이드 호세이니의 다양한 책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연을 좇는아이를 시작으로 아프가니스탄의 여성과 아이들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그의책은 세계화라는 말이 일상이 되어버려 아무런 감흥이 없는 나에게는 아주 신선한 자극이 되었다. 과연 세계화란 가능한 일인지, 이와함께 지구상에 이토록 힘든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대해 다시한번 인간의 삶과 그속에 소외된 사회적 약자들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은 그저 폭탄이 떨어지고 세계선진국을 상대로 테러를 자행하는 빈라덴의 근거지 일뿐 그 외에 국민들의 삶은 알수가 없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많은 사람들은 알 것이다. 그들의 삶이 얼마나 힘들고 괴로움의 연속인지, 여성과 아동의 인권과 소외에 대해서 그리고 이와함께 소설의 감동을 느끼도 싶다면 꼭 이책을 읽어보기를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