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경영학 부키 경제.경영 라이브러리 2
제프 앵거스 지음, 황희창 옮김 / 부키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메이저리그 경영학.  

미국의 야구 매이저리그와 경영학을 어떻게 연관시켜서 책을 읽는 독자들이 쉽게 경영학을 이해할수 있을지 궁금증을 읽으킨 책이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 특히 미국의 메이저리그를 신봉하는 사람들이 읽기에 이 책은 수많은 실전 예문들이 있는 야구 그리고 그와 비교한 경영학을 이해하기에 너무 좋은 책이라 생각이든다. 야구에서 1류 진출 ,2류, 3류, 그리고 홈베이스 밟기를 이 책에서는 운영관리, 인력관리, 자기관리, 변화관리를 순서로 들면서 점수를 내기 위해서는 건너뛸수도 없는 진출의 중요성을 이 네가지 항목에 대입하여 비교해 놓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은 경영자들의 여러가지 처세를 위한 지침서에 가깝다. 메이저리그 야구 역사의 감독들의 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계획 실천의 성공과 실패를 실제 통계로 보여주면서  일선의 관리자, 즉 경영자들의 효율적인 경영에 도움을 주는 책이다.  

경영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 공부하는 학생들, 일선에서 실제 경영을 하는 관리자들 그리고 경영자가 되기위해서 노력하는 직장인들이 이 책을 읽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쓴사람은 미국의 경영 컨설턴트이다 그러다보니 책은 경영자에게는 효율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어떻게 인력을 배치해야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지 언제 해고를 해야하는지를 그리고 일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자기를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상부의 숨겨진 경영방침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를 알게 될것이다. 그리고 경영학을 모르는 초보자들 역시 경영학을 이해하기 위한 좋은 경영학 관련 서적이라 생각한다. 

미국 야구의 역사가 궁금하고 만먁 경영학에 또한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보라!! 

일석이조의 효율을 거둘것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