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신드롬 - 행복한 시작을 위한 심리학
김진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스타트 신드롬??과연 이것이 무엇을 뜻하지?? 

김진세 원장 님의 심리학 초콜릿에 이어서 나온 이 책은 역시 내 기대에 어긋나지 않았다.  새로운 스타트를 시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그런 좋은 책이다.  

그러면 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나??무엇보다 나에게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내용들이 많이있었다. 새로운 사람과의 사랑, 발표 공포로부터의 해방, 새로운 만남의 과도한 긴장으로부터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주는 해답을 가지고 있었다. 심리학 책이 나에게 중요한 것은 나도 쉽게 나를 조절하지못하는 즉, 마인드 컨트롤을 하도록 도와주는 구실을 하는점, 그리고 그로인한 고민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 때문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자신의 감정을 잘알고 잘 조절할줄 알아야 성공도 그리고 희망도 보인다. 그러려면 우리는 많이 배워야 한다. 하지만 배우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제대로 알아야한다. 지난 사랑으로 가슴아픈 상처를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그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평소에는 말을 잘하는 당신이 공식적으로 남들 앞에서서 발표를 해야할땐 얼굴이 빨개지고 머리가 멍해지고 자신답지못한 모습으로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두려운가??소개팅만 생각하면 두렵고 긴장되고 어쩔줄 몰라 매 번 실패만 하는가??시어머니와의 관계가 좋지 않은가??항상 나쁜남자, 나쁜여자에게만 끌리는가??왜그런가??그것이 알고싶고 해답을 얻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들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이 책에서 다루어 주고 있어서 너무 유용했다. 평범한 내가 가지고 있는 많은 고민들은 현대인들이 가지고 고민과 별반 다르지 않을것이다.  현대사회는 다양한 인간들이 다양한 사고를 가지고 산다. 그와중에 자신을 잃지않는 현명함이 필요할 것이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현대를 살아감에 무엇이 현명하고 옳은길인지 느낄수 있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