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유전자 - 성공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18가지 공식
윤문원 지음 / 책만드는집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 유전자는 따로 존재 하는가?? 그렇다면 성공하는 사람은 태어나면서 부터 정해져 있는 것인가??

그에 대한 의문으로 부터 이 책은 내게 시작 되었다.

성공에 대해 물어보면 대대수의 사람들은 높은 직위, 많은 수입, 좋은 집, 좋은 자동차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하지만 사전에 정의된 성공은 "목표를 이룬것"을 성공이라 정의한다. 높은 직위가 목표인가??많은 수입이 목표 인가??개인에 따라 그럴수 있지만 이것들은 우리가 목표를 이루었을때 따라오는 부수적인 것 일뿐이다. 자~그렇다면 당신은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작게는 체중감량부터 대통령까지!!이모든것이 목표 일수가 있다. 그것을 이루게 하는것은 유전자인가?아니다!!!

지식과 의지와 동기부여다. 바로 이 책은 우리에게 성공하기 위한 지식을 주고 동기부여하여 의지를 굳게 하는데 적극 도와주는 지침서 이다. 책을 읽으면서 수많은 주옥같은 글에 밑줄 그으며 모두 읽어내는데 이틀이 걸렸다. 작가의 주옥같은 예시들은 아주 쉽사리 내 마음에 한 방씩 홈런 치곤 했다. 작가 자신이 모아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이 책에서 펼쳐서 보여주고 있는데 한장 한장 너무 정확하고 쉬운예문들로 읽는내내 감탄했고, 이 책을 모두 읽은 나는 지금 이야기 꾼이 된것 같은 느낌이든다.

수많은 상식을 알게 되었고 이야기 거리를 알게 되었다. 프랑스 식물학자 파브르의 곤충들과 인간의 유사성, 칭기즈칸의 위대함, 아이팟의 발전 계기 등등 수많은 케이스by케이스 를 예로들어 읽는 이로 하여금 성공에 대한 동기부여함과 동시에 상식습득꾼으로 만들게 하였다.

책이 두꺼워서 읽는데 시간이 걸리긴 하셨으나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과 선대 위대한 사람들의 삶을 모습을 알게됐고 그들과 같이 성공하는 인생을 살기위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노력하고 마음먹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서 개인 적으로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앞으로도 내가 힘들때 다시 펴서 읽어볼 소중한 책이다. 나는 또 이렇게 내 인생의 멘토를 만들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