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건너라 - 더 큰 세상을, 꿈을, 행복을 향한 도전
한창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는게 힘들고 도전이라는 것이 두려울때 우리는 스스로 자신을 보이지 않는 감옥에 가두어 버린다. 그리고는 모든 상황을 합리화 시키며 자신의 선택만이 옳았다고 주장한다. 결국 인생이라는 긴 경주속에서 우리는 중간에 포기해 버리고 평생 후회하며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결심하고 포기하고 후회하는 삶을 평생 반복하면서 산다. 결국 남는것은 후회뿐이다.  

 바다를 건너라!!이 책은 우리에게 당신은 이렇게 살아야 한다!!라고 말하지 않는다. 한 편의 아름다운 동화로 우리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일단 이 책을 자기계발서라고 칭하기 보다는 아름다운 동화라고 말하고 싶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든 생각이 만화영화로 만들어 보면 정말 유익한 매체가 될텐데 하고 생각하기도 했다.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주 감동깊은 만화영화를 한 편 본것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주인공은 기러기 이다. 기러기들이 바다를 건너서 저마다의 행복을 찾기위해서 항해하는 이야기를 우리의 인생에 빚대서 말해주곤한다. 그 행복이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서, 삼촌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을 기다리는 부인을 만나기 위해서, 깨달음에 의해 스스로의 변화된 삶을 살기 위해서 기러기들은 서로서로 자기 앞에 놓인 바다를 건넌다. 그들 앞에는 수많은 고난이 있고 목숨을건 위험이 있지만 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서로서로 의지하며 그들의 바다를 건넌다. 나중에 대장 기러기 가우치의 숭고한 죽음 앞에 독자인 나는 눈물까지 흘렸다. 작가는 그들 기러기를 통해서 인생의 여러가지 진리를 우리 앞에 보여주고 당신들도 이들 기러기와 같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신들 저마다의 고난의 마다를 건너라고 말해준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책에서 한 시도 눈을 땔수가 없을 만큼 내용도 좋았고 마음이 너무 감동으로 물결쳐서 읽고 난 후에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라 주위의 좋은 지인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 되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읽게 해준 작가와 그리고 북카페 책책책을 읽읍시다 와 위즈덤 출판사에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