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1-1 (2016년용)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개념 중심책, 통합교과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1-1 만나보았어요.

올해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데

둘째이기는 하지만 교과서가 개정되면서 큰아이 때는 경험해 보지 못한

수학에서 스토리텔링 비중이 커지다 보니 은근히 걱정이 되었더랬어요.

우리 아이가 둘째이다 보니 아이 유치원 친구 엄마들이

스토리텔링 교재 어떤 것으로 공부해야 하느냐고 물어보아도

큰아이 때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딱히 추천해줄 만한 교재도 없고 우리 아이도 어떤 교재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만 되더라고요.

그러다 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의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을 만나서 너무 반갑네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나와서 인지 1학년 수학 문제집은 언제나 친근해요.

표지를 넘기니 1학년은 백설공주와 함께 여행을 떠나요~

라는 문구가 보이고 등장인물 소개가 있어요.

스토리텔링 교재이다 보니 이야기를 끌어가는 인물이 있나 봐요

 

 

아직 입학 전이라 1학년 교과서를 받지 못했기에

1학기 수학에서 어떤 것을 배워야 하는지 차례를 살펴보았어요.

 

1단원은 9까지의 수를 배우지만

마지막 단원에서는 50까지의 수를 알아야 하네요?

얼른 익혀야겠어요 ^^

 

 

 

 

 

 

새 책이 와서 너무 기뻐하는 우리 둘째와 함께 책을 들여다보았어요.

가장 먼저 준비학습 단계를 만나게 되는데

이야기로 새로 공부할 내용에 대해서 준비해볼 수 있어요.

이야기의 내용이 단순하지 않고 통합교과에 접목되네요.

 

 

 

 

어렵지 않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개념을 익히게 도와주네요.

1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니 아이가 더 좋아해요.

 

 

 

 

확인해보자 코너에서는

문제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정리해보자 코너는 일반 문제집의 단원평가와 같은 개념으로

한 단원의 내용을 문제로 정리해 볼 수 있네요.

​1학년 문제집이라 그런지 '00평가'라는 단어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고

'정리해보자' 라거나 '확인해보자​'는 친절한 문구로

딱딱한 느낌이 없어 참 좋은데요~ ^^

 

 

한 단원을 마치고 나면 만날 수 있는 스토리 플러스

다양한 이야기가 들어있어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겠더라고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본책인 스토리텔링 개념서와

다양한 스토리텔링 유형 학습이 가능한 워크북이 분책 가능한 부록으로 들어있어요.

 

복습해 보자! 코너에서는

학교 시험 대비용으로 풀어보면 좋을 것 같고

개념 확인 문제도 한번 더 복습해 볼 수 있으니 좋아요.

 

 

 

 

 

실생활형 스토리텔링 문제도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문제를 풀면서도 아이와 이야깃거리가 생기네요~

 

 

 

학교 시험 문제도 척척 해결할 수 있을

도전! 50선 문제로 1학년 1학기 마무리~~

 

 

이제 누가 스토리텔링 문제집 문의하면

자신 있게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추천해줄것 같아요~

1학​년에 처음 만나 본 스토리텔링 문제집

앞으로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