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 공룡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신재환 외 지음, 이융남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공룡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좋아하는 강도가 약해지지만

어린이집을 다니는 4세 경부터 초등학생들까지

왜 그렇게 공룡을 좋아할까요?

 

저도 한반도의 공룡 다큐는 참 재미있게 봤으니까

굳이 이유를 알려고 하지 않아도 답은 나오는 것 같아요.

실제로 존재했지만

제가 겪어보지 못한 세계에 대한 궁금증 같은 것? 아닐까요.

또 여러 가지 가설들이 많지만

공룡 멸종 이유 같은

궁금하지만 정말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같은 것~

저도 궁금한 공룡에 대해 알아보러

오늘도 스토리버스에 올라탔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공룡

지질박물관 이융남 관장님 감수


 

 

지질박물관 이융남 곤장님께서 감수를 보신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공룡 편은

 

1. 공룡 시대        2. 육식 공룡

3. 초식 공룡     4. 공룡의 방어수

5. 알과 둥지     6. 익룡과 어룡, 수장룡

7. 공룡의 멸종     8. 공룡의 화석

 

이렇게 8가지 스토리가 8가지 캐릭터의 공부툰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중생대의 지배자였던 공룡이

갑자기 사라지더니 화석으로 타시 태어났다>

 

인트로 부분에 제시된 공룡들에 대한 내용은

안 그래도 재미있는 공룡 분야에

더! 호기심의 불을 지피네요. ^^

 

스토리 버스를 보는 내내 ~

영화 쥐라기 공원이 자꾸 생각났어요.

교과서 연계되는 부분도 다양하고

스토리버스 타고 생각할 거리

볼거리가 많은 것 같네요 ~

 

 

 

 

공룡은 왜 사라졌을까?

 

중생대를 지배하던 공룡이

지구에서 사라지게 된 이유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다만 추측할 뿐이고,

그중에서 가장 유력한 가설 중 하나는

거대한 운석이 지구와 충돌하여 공룡이 멸종되었다는 설이에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어린이들이라면 이 부분은 더 꼼꼼하게 읽을 거예요.

 

 

 

우리 지민양이 좋아하는 미스터리 어드벤처에서

공룡의 멸종에 대해서 다루어 주고 있네요.

 

 

 

공룡 멸종의 또 다른 가설들

 

다양한 가설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제가 어릴 때 알고 있던 공룡의 멸종 원인은

'커다란 공룡의 덩치에 비해 너무 작은 뇌' 였던 기억이 나요.

공룡의 큰 몸을 지탱하기에

자기 몸을 지배하는 뇌가 너무 작았던 거죠.

하지만 스토리버스를 읽다 보니

지구의 운석 충돌설이 가장 믿음이 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