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5-2 학기 국어도 초등 비법서 우공비를 선택했는데요~

우공비가 또 옷을 갈아입었어요 ~

베스트셀러 1500만 부 돌파라는 글귀가 눈에 들어오네요.

1학기 교재를 볼 때만 해도 1000만 부였는데요.

요즘 제 주위 아이들도 우공비 많이 사용하던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

 

5-2 우공비 초등 국어는

진도 비법책, 시험 비법책, 비법 풀이 책, 비법+더하기

이렇게 가 한 세트랍니다.

 

 

 

우공비는 뭐니 뭐니 해도 이미지 연상 학습으로 유명하죠.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성어도 있잖아요.

개념을 이미지로, 눈으로 익힌 것은

쉽고 오래 기억이 나는 장점이 있다는 말에 공감해요.

 

 

 

"산을 움직이려 하는 이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로 시작하라"

 

당연한 진리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죠.

몰랐던 것도 아닌데,  읽고 또 되새길수록

고개가 끄덕여지는 글귀랍니다.

 

큰 공부를 위해서 작은 공부부터 차근차근

언제나 우리 딸 파이팅 하기를 바라요~ !

 

 

 

 

우공비 첫 장에는 이번 학기 교과서에 실린

작품에 대한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수업시간에 교과서로 접하는 것보다

미리 원작을 읽어보는 것이

학교 수업을 이해하데 훨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우공비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주어 좋네요.

이번 여름 방학 열심히 읽도록 해야겠어요.

 

 

 

우공비 국어 진도 비법 책에는

4 단계 공부비법이 있어요~

 

먼저, 개념 잡는 비법은 핵심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1단계 개념 쏙 → 2단계 눈에 쏙 → 3단계 교과서 쏙

이렇게 3단계로 개념을 그림과 함께 제시하여

실제로 교과서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교과서 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제재에 대한 상세한 설명 그리고

다양한 문제가 제공되어 있네요.

또 '교과서 문제''중요해요''서술형' 등

학교 시험에 대한 대비도 좋은 것 같아요~

 

 

 

 

핵심 잡는 비법에서는 ~

각 단원에서 배운 내용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을 뽑아

이를 이미지화했네요.

이렇게 되니까 단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 같아요~

 

 

 

시험 잡는 비법입니다~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2단계 구성이라 맘에 들어요.

난이도 별로 다양한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서요

고득점을 원한다면 ~

대충 넘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이네요.

 

 

 

 

시험 잡는 비법입니다~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 2단계 구성이라 맘에 들어요.

난이도 별로 다양한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서요

고득점을 원한다면 ~

대충 넘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이네요.

 

 

 

 

별책으로 구성된 시험 비법책에는

요렇게 구성된 문제들이 있어요.

개념 확인하고, 기출문제 풀어보고,

또 시험에 출제 가능한 문제와 신경향 문제가 있어요.

5학년 1학기에도 본책으로 공부하고

시험기간에는 이 시험 비법책을 이용해서 문제풀이했는데

부족함이 없었네요.

 

 

 

 

 

권두 부록인 비법 + 더하기에는

교과서 듣기 자료 와 우리말 꾸러미가 실려있어서요.

헷갈리는 우리말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네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라

교과서에 실린 지문도 재미나게 읽더라고요.

지문을 읽더니 간단한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그림과 함께 제시 된 개념을 이해하고 나니까

개념 확인 문제도 어려움 없이 척척~~

 

 

 

5학년 2학기에도

우공비 초등 비법서 덕 좀 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