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4.7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여름방학이 2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3일 연속 시험기간이었던 우리 큰딸

오늘 시험 다 끝나서 너무 홀가분하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3

 

왜 아이들 시험이 엄마 시험 같은 느낌인지 원 ..

지난주에 우등생 논술 7월호와

월간 우등생학습 여름방학호가 도착했지만

아이가 너무 보고 싶어 할 것 같아서 개봉도 안 했던 걸

드디어 오늘 개봉했어요~ ^^

 

 

우등생 논술 7월호

 

창의적 사고 습관과 융합적 독서 습관을 키울 수 있는

우등생 논술은 언제나 우리 딸의 완소 어린이 잡지랍니다

늘 읽을거리 풍부한~

지루할 틈이 없이 술술 다음장으로 넘어가는 ~

어린이 잡지이지만

제가 봐도 늘 꿀 재미있는 우등생 논술

우리 딸이 오기 전에 제가 먼저 훑어보았답니다

 

 

 

 

이달의 키워드

 

이 페이지를 꼭꼭 잘 읽어보고 넘어가야 해요.

시사퀴즈에도 많이 나오고~

초등 고학년이라면 이 정도의 키워드는 알고 가야죠~~ ^^

특히 이 번호에는 동물 고아원, 수입과자, 진드기 등

아이들이 더 관심 있어 하는 키워드가 눈에 띄네요~

 

 

 

봄봄 전시회 - 예술 세계

 

2014 국제 정원 사진전의 사진이래요~

너무너무 멋져서..

책 속의 사진을 저도 마구마구 찍었답니다.

 

 

내 꿈을 job 아라 코너에요.

 

에코 디자이너 이젠니 선생님과의

생생 인터뷰와 사진 속의 친구가 직접

체험하고 만든 작품이 소개되어 있어요.

이 코너는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딸도 도전 시켜야겠어요~

 

 

이달의 알짜 뉴스

 

'동물 고아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수의사가 꿈인 우리 딸이 특히 관심 있게 읽을 기사 같아요.

이 문제는 이달의 poll에 선정되어

독자엽서로 아이들의 의견을 물을만큼

우리 아이들의 생각이 궁금한 문제 같아요

 

이달의 알짜 뉴스

 

'동물 고아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수의사가 꿈인 우리 딸이 특히 관심 있게 읽을 기사 같아요.

이 문제는 이달의 poll에 선정되어

독자엽서로 아이들의 의견을 물을만큼

우리 아이들의 생각이 궁금한 문제 같아요

 

 

숨은 작가를 찾아라

 

5월호에서는 보지 못한 것 같은데

새로운 코너 인가 봐요 ~

우논 친구들이 직접 작가가 되었다고 상상해서

이야기를 쓰면 된대요.

분량은 500자 내외,

히든 작가에 참여하면 상상력 up 글쓰기 실력도 up,

좋으네요 ~ ^^

 

 

역정샘과 함께 하는

애프터스쿨 역사클럽

 

한눈에 보는 이달의 주제는

<몽골을 막아낸 유일한 나라, 고려>인데요.

아딜의 주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역사 포트폴리오 작성하고

나의 역사 실력도 알아보아요.

5학년 1학기 2단원의 교과 내용이

고대로 연계가 되고 있네요 ~

 

 

 

 

이번 달 우등생학습은 여름맞이 파란색 이네요~~

고학년이 되고 보니 공부해야 할 것들이 점점 많아지고

난이도도 높아지고 걱정입니다~

여름 방학을 알차게 잘 보내야

2학기가 순조롭잖아요.

요렇게 여름방학 특집으로 한 세트가 오니까

방학 때 꾸준한 공부습관 들여야겠어요~

 

우등생 학습 본책은

국, 사, 과 3과목이 들어있고

자기 주도 학습의 첫걸음이 되는 스케줄 표도 있어요.

과목별, 단원별로 5회 분량의 문제가 있고,

여름방학 특집호이다 보니

2학기의 내용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개정 교과서에 맞춰진 스토리텔링 수학과

하루에 2쪽씩 푸는 일일 수학이

분량도 적당하고 난이도도 적당하여

아이들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어요

 

 

교과서 수학과 새 학기 평가 등

이번 우등생 학습은

2학기 대비 교과 예습하기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