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 인체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이동학 지음, 김중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인체편>을 소개합니다~

<인체> 는 제가 아는 아이들 대부분이 좋아하는 과학 분야랍니다.

제가 어릴 적 저희 집에 있던 백과사전도

인체나 동물과 식물 이런 분야의 책이 가장 너덜너덜했던 기억으로

예나 지금이나 세월은 흘렀어도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은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자라면서 관심의 대상이 좀 더 폭넓게 변하고

적성에 맞게 달라지기는 하겠지만요.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인체 편에서는

우리 몸의 기초를 이루는 뼈와 근육,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소화와 배설기관과

생명을 불어넣는 심장과 호흡기관

또 모든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감각기관
몸의 모든 활동을 조절하는 뇌 등이 소개돼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이 특히 장점인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의 인체 이야기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종곤 교수님께서 감수를 보셨네요.

믿을 수 있는 분의 감수만 봐도

 그냥 ~~ 아이에게 더 읽히고 싶은 마음 들어요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인체 편에서는

우리 몸의 기초를 이루는 뼈와 근육,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소화와 배설기관과

생명을 불어넣는 심장과 호흡기관

또 모든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감각기관
몸의 모든 활동을 조절하는 뇌 등이 소개돼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이 특히 장점인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의 인체 이야기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종곤 교수님께서 감수를 보셨네요.

믿을 수 있는 분의 감수만 봐도

 그냥 ~~ 아이에게 더 읽히고 싶은 마음 들어요.

 

 

이번 인체 편의 인트로 부분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5학년 교과연계가 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5학년이 되는 우리 지민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마다 좋아하는 캐릭터가 다르잖아요.

그래서 8가지 캐릭터로 구성된 옴니버스 형식이 좋은 것 같아요.

유행성이 강한 오락용 캐릭터가 아니고 8가지의 독자적인 캐릭터라서

아이들은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먼저 골라읽으며

인체라는 주제에 대해 자연스레 접근할 수 있거든요.

 

<꼬마영웅 슈퍼보이>에 소개된 융합과학 인체 편의 소주제는

뼈와 근육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읽을 수 있는

12쪽 분량의 만화를 읽으며 편안하게 스토리텔링 학습을 하게 되네요.

과학, 체육, 건강 등 3가지의 융합 지식이 들어있어요.

저도 몰랐던 내용들인 걸요 ^^

뼈와 근육... 은근히 어렵군요.

우리의 얼굴 표정을 결정하는 얼굴근육에 대해서 배워봐요.

살짝 미소 지으면 17개의 근육이 움직이고

뺌에 있는 근육이 입꼬리를 위로 끌어당겨 올라가게 하고

크게 웃으면 얼굴 근육이 모두 움직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대요.

놀랐을 때는 근육이 눈썹을 들어 올린다네요.

4학년 정도만 되어도 여자아이들은 셀카 찍는 재미를 알더라고요.

그 재미와 더불어 이렇게 얼굴근육의 활용도까지 익히면 더 좋을 듯~

뼈를 보고 만든 에펠탑 !

에펠탑의 이름은 이 탑을 만든 건축가 구스타브 에펠의 이름을 따서 지었대요.

이 탑에는 놀라운 비밀이 있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을 세우기 위해 단단한 강철을 사용하려 했지만

강철의 무게 때문에 탑이 무너질 수도 있었다고 해요.

그래서 다른 특별한 재료를 찾다가

우리 몸의 넓적다리뼈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넙다리뼈는 속은 벌집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볍고

겉은 아치 모양이라 큰 압력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에펠탑은 그렇게 사람의 넙다리뼈에서 힌트를 얻어 

네 개의 다리에 탑의 무게가 고루 실리도록 했고

이렇게 에펠탑이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오늘도 스토리버스 타고 재미있는 지식과 정보를 많이 얻었어요~

다음번 버스 정류장의 주제는 어디일까요?

버스를 타고 떠나는 모습이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