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동물을 워낙 좋아해서

장래희망이 수의사인 우리 지민이에게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편은

봐도 봐도 재미있는 공부툰 이네요.

게다가 학교 공부까지 연계되어 있으니 저도 만족이에요~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이 자연스러운 생태계

그래서 먹이인 얼룩말을 노리는 사자,

표지부터 카리스마 넘치는군요~

표지에 나타난 스토리버스 캐릭터들도

아이들에겐 재미있게 다가오네요.

 

풍부한 사진과 그림들

그래서 오래 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가 있네요.

또 과학만이 아닌 사회, 국어, 음악, 미술 등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 편의 감수는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의 이재열 교수님이 하셨네요.

여러 교양 과학서를 편찬하신 분으로 믿음이 가네요.

인트로에 제시된 사진인데요.

동물들의 뛰어난 위장술이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도 많이 알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의 위장술

몸의 '보호색'이라고 하는 것을 이용해 살아가죠.

3학년, 6학년 교과와 연계되는 내용이에요.

풍부한 사진과 검증된 콘텐츠는 학교 과제도 도움이 될까요?

수준 놓은 사진 자료들과 엄선된 그림을

배치하여 생동감과 현실감도 높였네요.

당연히 학습효과가 최대화 될 것 같은데요~

그냥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남는 것이 있답니다.

또 학교 교과와도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답니다.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된 8가지  스토리 중

인디봇과 우주 도둑들이에요~

환경에 알맞게 변화하는 동물들이라는 주제였네요.

그냥 만화가 아닉 공부툰 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알게 모르게 학습 정보가 숨어있더라요~

무당개구리나 여치처럼

환경에 알맞게 변신하는 동물들

3학년 과학 교과서에서 배웠던 내용들이 많이 나오네요.

스토리 버스 8권 사이즈인 브로마이드 에요

크기도 그렇고 화질도 그렇고 만족스러워요.

브로마이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각각의 영역에서 학습 정보를 심어주고 있어요.

 

발매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새 책 스토리버스

이제 많은 아이들이 스토리버스를 알게되면 빠져들겠지만

친구들 보다 먼저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생태계>를

읽었다는 생각에 뿌듯한 우리 지민이 내요~

한 달에 2권씩 발매되는 스토리버스

다음번엔 어떤 내용의 스토리버스에 올라타게 될까

기대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