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4-A : 초4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어느새 2학기도 반 이상 지나갔어요~
초등 3학년 우리 딸은 이번 담임선생님께서 병가로 몇 달 휴직하시고
임시 선생님 두 분이 수업을 하시게 되다 보니
솔직히 초등연산이나 학습 등을 학교에 그냥 맡겨놓을 상황이 아니었어요.
그러다 보니 제가 집에서 초등수학문제집으로 꾸준하게 공부를 시켜야 했네요.

 

 우리 아이는 남들 다 하는 학습지도 하지 않았는데요.
이유는 요즘 초등연산이나 초등수학문제집이 너무 잘 나와주어서
매일 꾸준하게 같은 양으로 학습만 한다면
연산은 선행학습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굳이 학습지를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마침 우리 아이는 초등연산을 위해서 빅터연산을 하고 있었기에
3학년 2학기 수학도 큰 걱정 없이 할 수 있었네요.

 

 큰 아이와 작은 아이의 터울이 길다 보니
큰 아이가 요맘때 어떤 부분을 공부했었는지? 가물가물했는데요.
4학년 연산 내용을 살펴보니
드디어 큰 수가 나왔네요?
되돌아보면 우리 딸 1호도 큰 수가 나오는 단계부터
부쩍 수학 공부를 많이 했던 기억인 것으로 보아
초등 4학년 수학부터 정말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수포자의 지름길이 아닌가 하는 마음이 드네요.

 요즘 다른 초등수학문제집들도 그렇기는 하지만
단원의 도입 부분은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학습만화로 시작을 하네요
그리고 잊지 않고 학습 내용이 소개되어 있어요.
이번 단원에서 중요하세 배우게 되는 내용이 무엇인지
미리 살펴볼 수 있겠더라고요.

 

 4학년 아이들 수준에 큰 수를 읽고 계산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빅터연산은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게
개념을 잘 설명해 주었더라고요.
가끔씩 보이는 빅터의 말풍선도 꼭 읽어보기~~

 사실 연산이라는 것이 매일 꾸준히 해야 하는 것임에도
똑같은 형식을 반복해서 학습하다 보면
너무너무 지루하긴 하잖아요.
아이들이 연산을 싫어하는 이유이기도 한대요.

 그러다 보니 저는 초등연산 문제집을 접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다양한 유형과 방법으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을 문제들로 구성이 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인데요.

 빅터연산은 합격점을 줘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아이가 매일 똑같은 연산을 공부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개념 부분에서는 꼭 짚어봐야 할 부분을 설명해 주고
그에 따른 연습도 충분히 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잘 학습하게 되는 것 같아요.

 

 

 빅터 연산의 정답과 풀이 부분인데요.
전체적인 공간이 널찍해서 풀이 부분도 눈에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당연히 오답이 없어서 풀이 부분은 보지 않기를 희망하며~^^

 혹시 빅터연산의 문제 양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아이들은
QR코드를 활용하여 추가로 문제를 받을 수 있는
무제한 연산 TEST가 제공되네요~

 스마트한 시대 아이들도 워낙 스마트해서~
종이 문제집도 좋지만 이렇게 패드로 문제 푸는 것을 가끔 좋아할 때도 있는데
추가로 공부가 필요할 때 활용하면 특히 좋네요.

빅터연산에서 또 마음에 드는 것은
학습만화 부분이 재미까지 있다는 거~
단원의 도입부분에 있는 학습만화는 재미없어서
대부분 건너 띄던 우리 아이가
재미있다며 뒷부분 만화까지 먼저 다 읽고 있네요.
재미까지 더해진 꾸준한 학습으로 좋은 효과 볼 것 같아요.

 

 

사실 수학 한 학기 정도 앞서 예습하는 것은
선행학습이라고 하기도 우습지만~
연산을 공부하다 보니
저절로 선행학습 효과까지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