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 초라한 들러리에서 연봉 10억 골드미스가 된 유수연의 성공 비법
유수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꿈이란 어떻게 만들어 가는 것일까? 내가, 우리가 꿈꾸는 모습이 과연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가? 이 세상의 60억 인구 중에 자신이 꿈꾼 것을 이루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될까? 나는 이 책을 통해 꿈은 성취하는 것이며,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실감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수많은 시험과 경쟁 속에서 좌절하고 다시 일어나 도전하고 성취하는 과정을 이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처음 이 책을 접한 것은 친구의 추천으로 보게 되었다. 영어공부에 힘들어하는 나에게 '유수연이 쓴 책을 읽어 봐'라는 친구의 말 한마디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의 좌충우돌 성공담이랄까?과감하게 도전하고 이루어내는 '깡'이랄까? 여자로서 무작정 외국으로 나가서 영어공부하는 이야기, 경험담 ,솔직한 인생사 등 나에게 다시금 도전을 불어넣은 책이었다.

지금 한국은 영어 열풍으로 온 나라가 시끌시끌하다. 10대는 국제중,외고, 20대는 토익, 텝스, 토플 그리고 어학연수, 유학 등 한국에서는  영어없이는 그 어떤 것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그렇다고 영어를 다 잘하는 것도 아니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중학교부터 대학원을 마치기까지 수많은 영어책과 영어수업은 늘 나의 주위를 따라다녔다. 영어를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했는데 말한마디 잘 못하는 나 자신이 한 없이 부끄러울 때가 많았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하는가를 떠나 어떤 사람이 꿈을 성취해 나가며 이룰수 있는지, 꿈은 성취하고 이루는 것이란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아직 나 자신도 꿈을 만들어가고 수정해가고 있지만 늘 그렇듯 자세와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느끼며 이 책을 주위의 모든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