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개정판]
정숙희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아는만큼 당첨되는 청약기술(저자 :열정로즈)

"청약"이란 말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가 다 아는 말일게다. 사전적 의미는 승낙과 결합하여 계약을 성립시킬 것을 목적으로 상대방에게 제안하는 일방적, 확정적 의사표시'이다. 그러나 대다수가 알고 있는 정의는 '주로 아파트 또는 오피스텔 신규분양자를 모집할 때 사용하는 수단'일 것이다.

단순히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신규 분양받기위해 승낙과 결합하여 시공사 또는 시행처에 계약을 거는 의사표시를 이해하는데 왜 이리도 두꺼운 책이 필요한 것일까?

아마도 그 이유는 이러한 '청약'이라는 행위가 경쟁이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서 서술하듯이 청약은 로또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고, 가점이 낮다면 애시당초 꿈도 꾸지 말 것이며, 당첨까지의 절차가 너무도 복잡하여 감히 들이댈 엄두조차 못 낸다고 생각하면 신규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분양받는 복(?)은 영원히 못 받을 것이다.

이 책은 명확하게 실용기술서적의 장점을 잘 갖추고 있다. 청약을 위해 꼭필요한 용어의 정리, 청약절차는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이러한 기초지식이 갖추어 졌다는 전제하에 청약성공을 위한 전략을 단계별로 정리해서 보여준다.

 

 

 

 

또한 저자는 단순히 청약의 기본적인 전략 뿐 아니라, 주어진 상황별 맞춤 전략도 알려준다. 전략이라기보다는 전문가의 틈새 노하우라고 봐야 할 지식은, 다년간 청약에 대한 연구나 시도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도저히 알지 못하는 틈새 청약성공의 팁이다.

청약의 어려움 중 하나는 청약과 관련한 주변환경, 특히 관련법이 매년 바뀐다는 것인데, 이에 대한 최신 확정 법률 및 제도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생생한 후기를 통해 초보자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것 역시 빼놓지 않았다.

이 책은 청약을 기초부터 알고싶은 부린이부터, 청약에 대한 틈새 팁까지 전문가 수준으로 알고 싶은 모든이들에게 유용한 실용기술서적이다. 나도 이제 진정한 의미의 청약을 전략적으로 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