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멘토 김현구의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김현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이데일리TV 김현구의 주식코치’ 를 통해 가끔 접하던 일타강사를 신간도서의 저자로 보게 되니 새삼 반가운 마음이 먼저 들었다. 2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주식을 연구하고 연마해온 저자의 깊이 있는 주식이야기를 익히 알아온터라 과연 주식을 잘 사고 잘 팔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큰 기대를 안고 이 책을 정독하게 되었다.

 

시장심리에 두려워서, 주변에서 사라고 하니, 무섭게 떨어져서, 무섭게 올라서...

이러한 이유로 주식을 사고 팔아온 것이 사실인데, 이 책의 본문 첫페이지는 그러한 짓(?)을 하지 않으면 성공한다고 단언하면서 시작한다.

일단, 이 책은 말 그대로 스스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최소한의 지식을 제공해준다. 누구의 조언이나 어쩌다 이루어지는 복권구매같은 주식거래말고, 정말 내가 분석하고 내가 선택해서 내가 정한 시점에 내가 정한 종목을 거래하는 주식을 알려준다.

 

주식시장의 매매시간(거래시간 등), 매매방법에 대한 소상한 과정을 우선 알고, 각종 차트를 해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평선(이동평균선), 캔들, 거래량을 보고 알 수 있는 의미들을 일러준다.

이러한 지표를 해석할 줄 알면 분석해봐야 하는 분석지표들(거래대금상위종목 등)에 대한 의미들도 짚어주는데, 나는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수 종목과 같은 수급주체별 매수와 관련된 의미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분석된 의미들을 어떻게 실전에 적용할 지에대한 차트분석을 대형주와 코스닥종목투자에 대입하여 과정별 흐름을 보여주는 부분은 초보자라도 큰 어려움없이 매매의 기법을 익히기에 충분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식투자는 인간의 본성을 거슬러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누군가 이야기한다. 주식장이 오를 때 사고 싶고, 내릴 때는 빨리 팔고 싶은 인간의 본성을 이기는 것은 장을 정확하게 해석하고 본인만의 확고한 믿음으로 분석해 낼 수 있을 때 비로소 주식을 거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주식을 단순히 사고팔지 말고, 진정으로 확신을 가지고 '거래'하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