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9권 초등 국어 5-1 (2025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안부영 외 지음 / 미래엔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엔의 하루한장 시리즈는 쏙셈이나 중국어로 접해봤는데, 아이가 부담 없이 재미있게 공부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인지 아이도 하루한장 독해로 공부해보자고 했더니 좋아하더라구요. 



미래엔의 하루한장 독해는 이렇게 하루치 분량씩 낱장으로 파일함 같은 케이스에 들어있어요. 그래서 하루 공부량이 분명하고, 두꺼운 책에 비해 시각적으로 부담 없이 느껴지는지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이 개발했다고 하니 믿음도 가고요.



하루한장 시리즈의 특징인 은행나무가 하루한장 독해에도 마찬가지로 들어있어요. 문제지 한쪽 귀퉁이에 은행잎 그림이 있는데, 매일 공부가 끝나면 그 은행잎을 오려서 여기에 붙이는 거예요. 


아래쪽에 '은행나무를 완성했을 때의 엄마와의 약속'을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보상을 약속할 수 있어요. 




1단원은 '주장과 평가의 타당성 평가하기'입니다. 


어른들도 주장은 있는데 근거가 없거나 근거라고 하는 말이 전혀 근거가 될 수 없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죠. 누군가의 주장을 들을 때 주장과 근거를 구분하고 근거의 적절성과 주장의 타당성을 평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본문에서는 각각의 글을 읽고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글쓴이의 주장과 근거를 파악한 후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해보는 문제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근거가 적절하지 않은 이유와  실천 가능성, 근거의 적절성, 가치와 중요성과 같은 주장의 타당성을 판단하는 기준을 알아봤어요. 


주장하는 글을 읽을 때의 비판적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는 수준높은 독해문제들이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낱말 놀이터'가 있는데, 관용표현이나 속담 같은 것들이 그림과 함께 나와있어요.



4일차는 이번 단원을 마무리하는 날이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요. 



정답지도 있지만 각 문제지 하나하나에 QR코드가 있어서 어디 갈 때 문제지만 한 장 달랑 가지고 나가도 채점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학습내용이나 구성, 난이도 모두 만족했어요. 초등독해문제집 찾고계신 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