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 리더의 산실, 軍 - 청년 리더 만들기 전략서
기노경 지음 / 바른북스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전체적으로 좋은 내용 투성이였다. 마지막에 서로 가려고 경쟁하기 위한 시스템은 특히나 저자의 바람대로 되었으면 한다. 비록 4차 산업 부분은 언급했지만, 인공지능 군대에 대해서 언급을 안한게 아쉽긴 하지만 말이다.

현역이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솔직히 저자의 바람대로 되려면, 진짜 서로 가려고 한다면. 똥군기부터 없애야 하지 않을까? 고압적이고, 그런게 필요하다고 하지만 기사들을 보면 우울한 뉴스들 투성이다. 군 비리는 정말 말할 것도 없다. 군대 때문에 우울증 뿐 아니라 장애인이 되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후천적 장애자들이 정말 많았다. 그 중에서 대부분의 이유는 똥군기였다. 그리고 그런게 영 원히 사라지지 않으면 '저자의 바람' 은 절대로 일어날 리는 없을 것이다. 그런게 너무 많이 팽배해 있어서 그런 악습 부터 없어진다면 저자의 바람은 충분히 되고도 남을 것이다.

인상적인 부분은 파트3 부분이다. 창업가 정신. 그거 물론 좋긴 하다. 근데 그것이 제대로 되려면 병사들의 월급으론 택두 없을 것이다. 창업가의 마인드를 가지는 건 기본으로 가지되, 군부터 변화해야 하지 않을가 생각이 든다. 일단 무기를 스위스처럼 최신 장비로 세팅한 다음에 교육을 받고, 아. 난 최신 무기 다룰 줄 알아라는 그런 마인드를 가지고, 해외 파병 유학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대접받으려면 이 책을 읽으면서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리부팅 해야하는 확신만 남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