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개념 별거 아니야 - 중 1, 2, 3학년 개념을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 학습서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 시리즈
하지연 지음, 문진록 그림, 배수경 감수 / 동아엠앤비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개념만 잘 되어있으면 무슨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풀 수 있어요. 책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는 여러가지 수학책을 많이 사줬더니, 따로 학원을 안다녀도 늘 수학을 만점 맞아 온답니다. 집에와서 책 읽는 것 외에는 따로 문제풀이나 공부를 하지 않아도 말이죠. 그게 다 개념을 알고 있어 이해를 잘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차례를 보면 12장 까지 있는데, 총 92가지의 개념에 대해 정리되어 있네요.



 

1장은 중학수학의 기초 중의 기초, 수의 종류에 대한 설명입니다. 중학교에서는 정수, 유리수, 무리수, 실수를 배우게 되는데, 그것에 대한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공부한 것 같은데, 하나도 생각이 안나네요. 설명을 읽어보니 정말 한번만 읽어도 알겠네요. [만점공략] 코너에서는 만화로 재밌게 설명도 해 놓았네요.



 



 



 

또 하나의 코너 [수학자 이야기]가 있네요. 피타고라스, 신념을 위해 무리수를 버리다.

피타고라스의 정의라는걸 배운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뭐더라???

혹시나 하고 찾아봤더니, 88번에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있네요.

88.피타고라스의 정리 이렇게 제목이 있고 중학교 3학년, 피타코라스의 정리 단원이라고 쓰여져 있네요.

우선 중학교 1학년 것부터 아이에게 읽어보게 해야 되겠어요.

마지막엔 사인, 코사인, 탄젠트에 대해서 나오네요.

와~ 이름만 알지 무슨 내용인지 기억이 하나도 안나는데, 아이가 물으면 뭐라 답해야 될지.. ㅋㅋ

그 때는 [중학수학 개념 별거 아니야] 이 책을 보면 다 나와있는데, 뭐가 걱정이야~ 라고 말하고 싶네요.

개념수학의 절대강자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