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6-1 발전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공비 Q+Q 발전편 6-1]​

좋은책신사고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교재로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운좋게도 "우공비 Q+Q 신간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다음 학기 교재를 선물받았어요!!

이번 겨울방학동안 예습할 초등 6학년 학습을 할 예정이라 더욱 좋았지요~~

표지를 보면 깔끔하고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초등 고학년의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

이제는 컸다고 카카오프렌트 캐릭터가 있는 표지는 유치하다고 하네요 ;;


Q+Q 구성은 기본편, 표준편, 발전편으로 세 종류로 나뉘는데

기본편 = 개념유형

표준편 = 실전유형

발전편 = 심화유형

저희는 이번에 '발전편'으로 신청했어요


이번 Q+Q 특징은 본권에서 개념 -> 필수유형 -> 발전유형과 심화유형 으로 학습하고 나면

뒤의 부록교재인 '숙제교재'에서 세종류의 유형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각 문제별로 맞춤문제가 되어 있어 본권 학습후 아이의 이해도를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낯선 형태의 방식이라 좀 어리둥절 했지만 풀어보니

우리아이가 어떤 문제에서 약한지 확실하게 콕 찝어 파악할 수 있어서

정말 좋더군요!!

예를 들면 본권 유형 5번에서는 맞았는데 숙제책에서는 틀렸다면

그 유형에 대해 아이의 부족한 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거니깐요 ~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드는 이 책의 장점은 개념 설명 부분이에요^^

Q+Q 발전편은 심화유형 교재로 응용심화 문제를 중심으로 하지만 개념 설명이 빠질수는 없지요

근데 이미 배운 개념 설명이 길면 아이들이 지루해 하는데

이 책에서는 딱! 요정만!

기본핵심 내용만 서술하고 바로 이어서 '발전개념'이라는 새로운 설명이 있답니다~

방금 배운 개념에 맞는 유형문제를 풀때 어떻게 생각하는지 예시를 친절히 설명해 주고 있지요^^

뭐~ 아이 말로는 다 알고 있는 거라지만

이렇게 콕! 찝어서 설명해 주어 아이의 개념복습도 되고

이 개념에 적용되는 주응용문제가 이런게 있구나~하고 예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