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막히면 깨봉 수학
조봉한 지음 / 매경주니어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학이 막히면 깨봉수학]

매경주니어

조봉한 지음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코로나 덕분에 집에서 아이와 함께 수학공부를 진행하면서 느낀게 우리때보다 이 아이들의 수학 진도가 무척 빠르구나~ 싶은 점이었어요. 

그런데 우리때 중학교 과정이던 것이 초등으로 내려오면서 요새 아이들이 똑똑하다지만 과연 이 수학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하고 넘어가는 걸까 싶기도 했지요.

초등 1~2학년은 무난하던 수학 난이도가 초3에 한번, 초5에 두번, 그리고 중2에 세번에 걸쳐 급격한 오르막길에 들어선다는 선배맘 이야기에 우리아이를 위해서 초등 입학때부터 수학 학습법과 관련된 책들을 엄청나게 읽었답니다.

그런데 책들마다 저자마다 하는 말은

수학은 공식이 아닌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는 점이네요!

근데 그걸 어떻게 알려준다는 거지? 막상 학원이나 문제집을 보면 '정의'만 있을뿐, '개념'에 대한 설명은 보지 못했는데... ㅜㅠ

그래서 다시 수학 개념 학습법에 대해 검색하다 알게 된 '깨봉수학' 입니다~ ^^

저자인 조봉한 작가님은 이미 유튜브와 수학학습 사이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책을 읽기전 미리 영상으로 만나보았네요 ^^

www.quebon.tv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아이는 자기 책이라고 생각했데요. 표지에 재미있는 캐릭터를 보고 수학 동화책인줄 알았다며~~ ^^;; 

(물론 글밥이 많은 걸 보고는 바로 덮긴 했습니다...)


1부 공식 요령은 필요 없어요

: 수와 연산, 방정식

기계식 연산의 단점

어렵다고 느꼈던 루트의 정의

로그의 해석

방정식은 '관계'​

2부 의미를 꿰뚫으면 답이 그냥 보여요

: 비율과 변화, 평균

피타고라스의 정리

함수는 변화와 관계로

예측하는 수열

변화로 아는 미분


이 책은 어렵게 느껴지는 루트, log, 함수, 미분 등도 그림만으로 한눈에 이해할수 있게 아주 재치있는 설명해 주었어요. 

그래서 초등에게는 그냥 훑어보며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과목이라는걸 알려주고 중고교생에게는 어렵다고 느낄 수학이 사실은 이렇게 쉬운 과목이라고 알려줄 수 있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